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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혼환생제▶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교조 120년제 기념 마크

세상은 이렇게 창조되었다
의약과 무관한 구신병 구제
 섭리도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마음 받아들이는 대로 갚아 주리라 5-50

깨달음은 깨달으려고 하는 理가 없으면 깨닫지 못한다
아무리 깨우쳤다 할지라도 구름이 끼여 있어서는 맑아지지 않는다 1899.2.19

들어 알고 계시겠지만 천리교에서 믿는 神은 환생(부활)과 진화를 주재하시는 오직 한 분이신 창조주 어버이하느님이십니다. 죽게 되면 환생(부활)되는 것은 정한 이치이나 사람으로도 짐승으로도 환생되지 못하고 중음에 머물며 창조파장의 역파장을 보내며 후손을 괴롭히고 있는 원혼으로 인해 고통받는 환생(부활)이 보류된 원혼이 이외로 많습니다. 그들 조상 영혼을 구제하지 않는 것은 뿌리를 썩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 조상들을 구제하는 위령 행위를 [영혼환생제 혹은 진혼환생제]라고 부릅니다.

모든종교의 뿌리인 천리교에서는 출직하신 조상들을 모시는 신상이 있습니다 敎會本部에서는 신전과 교조전 조령전이 따로 건물로 되어있습니다만 일반교회는 중앙에는 天理王命의 목표가 모셔집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오직 한 분의 창조주로 오신 오야사마가 존명으로 계시는 교조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영화하신 선배선생의 信子분들의 祖上의 靈을 모십니다

출직하면 출생되고 다시 出直과 出生을 거듭하여 환생하는 것은 정한 이치이며 환생(부활)과 진화 운명을 주관하시는 오직 한 분이신 어버이하느님 외는 환생(부활)이 보류된 혼이거나 더욱 진급할 수 있게 기원하여 들어 주실 수 있는 분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는 것은 정한 이치라 생각되지 않는지요..?

인간인 석가에게 부탁한다? 누구나 석가모니가 깨달은 윤회 같은 것 정도는 깨달을 수는 있습니다. 허나 환생(부활)과 진화를 주재하시는 분은 오직 한 분이십니다 더 나은 곳에 환생(부활)되게 해 주시라며 진실된 기원을 드리는 등의 일은  후손으로써 조상에게 보내는 최상의 정성이라 생각되지 않습니까..?

고인의 영혼 위패를 조령전에 안좌시키는 영혼환생제를 모시고 또 20일 30일 50일제를 모십니다 또 信仰을 하게되면 안좌제를 모시고 그 위패를 합사시킵니다 구제받는 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왜 그런 祭祀 같은 것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그것이 다른 宗敎에서 모시는 위령행사와 어떻게 다를까요

 

모든종교의 뿌리인 天理敎에는 太初와 現在 未來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시고 十全의 守護를 베푸시며 인간창조의 장소에 허락되신 절대신 창조신이신 天理王命의 목표를 허락받아 모시고 있습니다 여기에 神이 있다 없다고는 증명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神이 있다고 믿고 진실로 기원하게 되면 이익되는 것이 몸에 붙는다 그것이 神의 활동하는 모습인 거야 : 일화편 참조]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가르쳐주신 근행이야말로 만가지 도움의 근본입니다 허락된 天理王命의 목표를 창조주 어버이신님의 분령이라 믿고 가르쳐주신 근행을 통해 창조파장으로  바꾸려 노력하고 실천하게 되면 신기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本人이 직접 징험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런데 내가 노력하더라도 빙의한 魂이 역파장을 쏘게되면 그 노력이 빙의한 혼의 파장을 이겨낼 정도로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信仰을 하게되면 먼저 祖上의 靈을 그리고 그 가운데서도 특히 환생(부활)이 보류된 조상 영을 모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혼자서 파장을 만드는 것보다는 안좌하신 여러 영과 함께 노력하는 모습이 됩니다 그리고 人間의 옷을 빌려입지 못하고 환생이 보류되어 중음에 머무는 분들께 太初의 이야기와 차물의 理를 들려주므로 반성 참회하도록 기회를 드려 환생시 더욱 진급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는 理가 있다고 봅니다

  • 그런데 영혼을 위로한답시고 각기 家庭에다 표시하고 神이라 칭하며 모시게 되면 극히 위험한 일입니다 이는 그 靈魂을 다시 還生(부활)할 수 없도록 발목을 잡는 것과 같은 이치가 되며 무당집에서 神을 받아 모신 것과 같습니다 그 靈을 다스릴 수 있는 제도신(天理敎에는 창조주 : 天理王命)이 없이  귀신을 모시는 것은 집안을 파탄으로 이르게하는 原因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집안에다 祖上을 모시려면 天理王命의 목표를 모신 후에 모셔야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 참고로 저는 그런 惡靈들이 각 가정의 환란 재액과 사회의 우환을 만드는 원인이라 믿고 있으며 그런 영혼들에게 진혼환생제를 통해 창조규칙을 일러주는 것 또한 구제의 한 방편이며 세상을 맑히는 길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연고 영혼이나 큰 사고 같은게 나면 그런 영혼들을 위한 위령제를 지내드리고 있습니다 kal기 폭발사고 삼풍참사 인천화재사고 등의 대형사고에 희생된 영들을 위한 위로는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방치되어있는 조상에게 후손들의 잘못을 빌고 또 태초의 뜻에 귀의하시기를 바라는 참회는 세상을 원망하던 혼의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신상 사정의 증상에 따라 몇차례의 제를 거듭 올리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그 중한 신상들이 위령제를 모신 후 도와지고 있다는 것은 本人이 징험해 보시지 않고는 설명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저도 그런 경우에 해당됩니다만 제가 집전한 경우도 신기한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어느 여자분은 우울증으로 7년간 말한마디 제대로 못하고 달맞이 띠도 남이 채워줘야 된 사람도 신기하리만치 구제받는 모습을 보았습니다만 천리교에서는 기적이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수호입니다 마음에 걸림 응어리 막힘- 마음과 마음끼리의 영혼과 영혼끼리의 파장이 맞지 않아 생기는 대립이나 원한을 풀게되면 본래대로 돌아오게 되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일반 가정이나 무속에서 비손을 하거나 그런 영을 모시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것은 곧 무술이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런 영혼이 제갈길을 가지 못하게 발목을 잡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이것은 해마다 출직날을 추념하며 드리는 제사와는 다릅니다 출직일을 기억하고 후손으로서 유덕을 기린다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 권장하는 것과는 분명히 다른 이치가 나타납니다


도와주지 아무리 어려운 난병이라도 도와주지
그러나 天理王命이란 처음이니까 진실로 믿기가 어렵겠지 일화편에서

지금까지는 무슨 말을 해도 인간의
마음이 섞인 듯이 생각해서 7-53

단단히 들어라 이제부터 마음 바꿔
인간마음 있다고 생각 말라7-54

지금까지는 같은 인간인 양
생각하고 있으니 아무것도 몰라 7-55

이제부터는 무슨 말을 하건 행하건
인간이라고 전혀 생각 말라 7-56

지금까지는 날이 아직 오지 않아서
무슨 일이든 미루고 있었다 7-57

앞으로는 무슨 말을 할지라도
두려움도 위태로움도 없다고 생각하라 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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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이렇게 창조되었다
의약과 무관한 구신병 구제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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