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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세상은 이렇게 창조되었다

나타난 다음에 일러주는 것은 세상 보통 일 나타나기 전부터 일러두는 거야 1-18

 

이 世上의 太初는 진흙바다였다 이를 무미하게 여기신 월일 어버이하느님은 世界와 人間을 창조하여 자녀들이 즐겁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 함께 즐기시려고 생각하셨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창조의 의도대로 의논과 설계가 이루어지고 본과 씨앗과 도구도 갖추어져 세계와 인간 創造의 성업은 시작되었으며 오늘도 그 役事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간 씨앗의 수효만큼의 年數(9억 9만 9999년)가 지나면 직접 창조집터인 이곳에 모여 다시 창조를 재현하여 자녀들에게는 어버이임을 일러주고 창조목적과 인간의 궁극적인 소원인 감로대세계의 세계구제의 역사를 신과 인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일러주신 오직 한 분의 창조주로 오신 오야사마의 말씀을 실현하는 것을 역사라고 합니다

役事라함은 모름지기 집을 짓는 것과 비교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을 짓는데도 설계자의 의도대로 여러 재료가 필요할 것이며 또 그 재료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도목수와 목수가 필요합니다 구조에 따라서는 미장이나 철근 혹은 돌을 다루는 사람도 필요할 수 있겠지요

세계구제의 역사에도 도목수와 목수 그리고 석재와 목재등속의 여러 재료가 필요합니다 마음의 티끌을 소제하고 근행의 완성에 의한 창조의 파장을 다운로드받는 마음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형체의 역사를 이루므로 마음의 役事도 이루어짐을 일깨워주셨습니다

 救濟役事의 설계자는 오직 한 분의 창조주로 오신 오야사마이며 세계의 중심기둥을 영원히 변치 않는 감로대에 두시고 그 中心을 지키는 芯을 신바시라(眞柱)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世界役事에 필요한 여러 재료를 用材라고 하시며 그 石材(여자용재) 木材(남자용재)를 모아 그 마음에 창조주가 듭시어 세계구제를 실행하실 프로젝트를 밝히신 것입니다

역사의 목적은 마음의 成人 즉 티끌이 없는 깨끗하고 순직한 마음 - 감로대세계의 파장 - 身上과 事情의 원인 즉 불행의 원인이되는 마음에 걸림이 전혀없는 욕심 교만 분노증오같은 티끌의 근원적 소제 - 인간과 人間의 조화는 물론 인간과 萬物 인간과 神과의 완전한 調和의 파장 - 살려주시고 살려받는 기쁨의 극치가 어우려진 親子단란한 世界 - 인간이 추구하고 神이 목적하던 바의 이상적인 세계에 함께할 수 있는 마음성인 -

인간이란 몸은 차물 여덟 개의 티끌
이 리만 알 게 되면 무엇이든 알 수 있다
그 다음 단노의 理를 깨우쳐 주라 1888.7.4

이를위해 오직 한 분의 창조주로 오신 오야사마를 現身으로 하강하시어 으뜸인 어버이임을 일러주시고 그 어버이마음을 50년 간의 模本으로 가르치신 핵심 - 天理王命(텐리오노미코도)의 理를 지바에 허락 -  세계를 창조의 파장으로 완전 전환시킬 창조섭리의 재현 신악근행의 완성 - 창조의 지바에 석조 감로대를 세우고 마음맑히는 감로대(마음맑혀 감로대로 구제의 방향전환)를 가르치시고 - 신바시라를 정하시어 세계의 중심기둥으로 - 근행장소의 역사 - 근행을 위해서는 지가의 연주를 위한 악기와 손춤을 가르치시고 -  세계를 엮어 신을 징험시킬 수훈 - 용재(참자녀)모을 준비 - 세계 각지 각처에 敎會名稱의 理 하부 - 자녀들에게 神을 징험시켜 神의 아들임을 증거시켜 목적세계의 가치관 주입 - 감로대세계 진입 -

감로대세계라는 목적세계를 건설하시려는 뜻에 함께 하는 일체의 행위를 役事라고 합니다 당신도 神의 아들로써 역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석재도 목재도 보아두었다는 神言에 따라 당신의 혼은 이미 선택된 혼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시게 된 것은 듣고 좀 더 좀 더 하면서 따라오신 것입니다 創造主의 말씀을 세상 보통의 理와 다르게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理는 보통의 혼과는 분명 다르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당신이 선택된 혼의 인연이라면그 뿌리를 캐지 않고서는 베길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 그것이 서서히 발아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고생도 마다않고 언제가 보따리를 싸들고 찾아올지도 모르지요 그렇지 않으면 세계구제의 역사에 간접지원의 형태로써 헌금을 보내올 수도 있습니다만 어떻든 당신이 세계구제의 役事에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져보셔요 어떤 방법이라도 당신의 운명에 +운명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실 것을 확신합니다

어떠한 곳에서라도 전도를 하며 나르는 길을
이 길이라 한다 1897.11.28

신바시라(眞柱)는 세계인간의 중심혼입니다 오직 한 분의 창조주로 오신 오야사마의 친정 아버지의 혼이었지요 그 혼을 3째 딸 오하루(가지모토)의 장남으로 태어나게 했습니다 그러나 가지모토 家에서는 장남이라 신바시라로써 절대 반대했던 거지요 出直을 시키고 다른 혼을 가지모토 家의 장남으로 태어나게 하고 출직시킨 본래의 魂을 셋째로 다시 태어나게 하여 집터로 데리고 돌아와 신바시라로 삼으신 것입니다 그때 오야사마는 태어날 아이를 신바시라의 혼인 신노스케라며 미리 말해두었기 때문에 가지모토 家에서는 허락해 주었던 겁니다

저는 잘 알 수 없습니다만 창조주가 꼭 필요하여 당신 몸에 事情을 보여 기이한 인연으로 본 사이트를 여행하며 [과연그렇구나]는 아니더라도 그럴듯하다는 생각이 들고 그것이 차츰 주체할 수 없는 그리움같은 것으로 변형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꼭 用材로써 쓰여질 수 없다면 출직을 시켜서라도 그 혼을 쓰겠다는 것이 창조주의 생각이랍니다

신기로운 창조주의 역사를 하게되면 창조주는 나의 運命과 事情을 역사해 주신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우리집안의 뜻하지 않은 사정 - 언제 끝날지 모를 재난과 질병과 모진 사정의 너울을 당신의 힘으로 극복할 수 없는 한계에 와 있다면 절대자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도움받고 고맙게 되고싶은 사람만이 창조주의 활동을 증거 징험하게 됩니다 당신이 아무 고민 걱정도 없다면 아마 이야기가 잘 들리지 않을지도 모르지요

집터 사방정면 거울 집터이다 오고자 해도 올 수 없는 집터
온 사람을 가라고는 하지 않는다 오지 않는 사람을 오라고는 않는다 1887.4.23

곳곳에 명칭의 理를 내렸다 교회마다 명칭마다 중심이란 것이 있지
잘 분간하라 그 사람부터 깨달아다오 1900.10.31

자아 믿음직한 마음을 바친다면 받아들인다
울며불며 하는 것은 神이 받앋들일 수 없다 1902.7.20

理는 보이지 않으나 모두 장부에 적힌거나 다름없다
다달이 해마다 남으면 돌려주고 모자라면 받아 낸다 평균 계산은 다 되어 있다 1902.1.4

몇 년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理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오랜 사정에도 功이 없다면 같은 것 이 理를 깨닫지 않으면 안된다 1901.10.14

다하지 않고 씨앗을 뿌리면 나날이 장부를 더럽히고 있는 것과 같은 것 나날이 장부를 지우고 있어서는 어떻게도 안된다 1891.12.19

한번 써보고 쓰기 좋으면 언제까지나 쓴다
써보고 쓰기 불편한 것은 한번 뿐이다 1908.10.7

이 세상을 창조한 神이기에
무슨 일이든 모두 보인다 12-40

이번에는 어떤 일도 절박해서
이제 유예는 전연 안되는 거야 12-41

지금까지 붓으로 적어 미리 알린 일들이
자아 나타났다 마음 용솟음칠 거야 12-44

이것만 나타난다면 모든 사람들은
누구라도 즐거움이 넘칠 거야 12-45

앞으로는 아무리 어려운 질병도
숨과 손춤으로 모두 구제할 테야 12-50

아무리 어려운 질병도
이것 낫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12-51

참으로 두렵다 듣기보다 빨리 벌써 나타났다
무슨 일이든 방심할 수 없는 거야 12-59

아무리 어려운 듯이 보일지라도
즐거운근행으로써 모두 구제할 테야 12-61

신기로운 역사를 시작하면
참말 번창하리라 -2

몸에붙고 -3  세상밝아 -4

신기로운 역사를 할 것이라도
누구에 부탁하지 않을 것이니 -2

구제 신기로운 역사 진실한 마음을 받아들이기 위한 신기로운 역사 1890.6.15

전갈인이 어버이의 심부름꾼이라면 어버이의 대리야
어버이의 대리라면 어떠한 상대라도 적이라 해서 차별하지 말도록 1888.8.6

 예화보기▶

세상은 이렇게 창조되었다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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