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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이 세상의 시초이니라! 그 -9
교조 120년제 기념 마크신앙과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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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야사마를 영접하게 되면 마음가짐이 어떻게 달라질까 일반인들로서는 매우 중요한 의문이며 궁금증라 할 수 있겠습니다
  • 오야사마를 영접하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획기적인 혁명입니다 인생관·신앙관·신관·세계관의 가치관을 모조리 뜯어고치는 혁신의 계기가 됩니다 신앙을 갖는 그 때부터 새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 운명이 저절로 바뀔 리는 만무합니다 마음으로 만들어 온 결과가 곧 운명이므로 마음을 바꾸려면 창조파장에 맞는 실천을 통해 비로소 마음의 역사가 이뤄짐을 먼저 깨달아야 합니다 티끌되는 마음자리를 바꾸지 않으면 천하없어도 운명은 바꿔지지 않습니다
  • 인간생각에서 창조주 중심의 사고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월일 창조주가 있어서 세계와 만물과 인간이 존재하며 나라의 법도나 윤리·도덕을 초월하여 월일 어버이신님의 뜻(天理)에 맞는 실천이 우선된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 나의 주인 가정의 주인 회사의 주인은 곧 창조주이며 재산·생명·처자식·사원·건강·시간 등 모든 것이 창조주가 빌려서 맡겨 주심을 깨닫게 되면 뜻에 맞도록 노력하게 됩니다
  • 뜻에 맞게되면 불어나게 되고 어긋나면 고장나고 줄어들며 없어져 버린다는 이치를 깨닫게 되면 덕되는 것이 선택됩니다
  • 일거수·일투족·일념까지도 환히 가슴속을 들여다 보시며 서버(대영혼)와 로컬(영혼)에 동시 기록되고 있는 영혼의 법칙을 깨닫게 되면 마음가짐이 달라지게 됩니다
  • 되어져오는 운명은 곧 영혼의 절대값임을 깨닫게 되면 로컬(영혼)을 수정하는 입력장치인 마음·생각의 습관을 바꾸게 됩니다
  • 이를 위해서는 창조파장인 근행의 생활화가 그 첫째입니다 창조이념에 맞는 기원은 남을 도우고 남을 즐겁게 하고 남을 위해 기원하게 됩니다
  • 어떠한 악인연이 나타나는 것도 전생이나 금생에 혹은 부모·조상이 뿌려놓은 인연의 소치임을 보여 깨우쳐 주시는 것이므로 감사감격스런 마음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납소탕감되어 숙명전환이 쉬워집니다

    누구이든 사람은 같을 것이니
    생각을 정하여서 따라오너라
    It is the same with everyone.
    Determine your mind  and follow Me!   
    -5

    무리로 나오라고 하지 않으니
    마음의 작정이 될 때까지는
    I never compel you to go forth,
    Until you determine your own mind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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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침일찍 일어나게 됩니다 햇님보다 일찍 일어나면 하늘의 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침일찍 일어나야 즐거운 근행을 하게 됩니다 아침에 늦게 일어나 늦게 자는 버릇은 나쁜 운명을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자는 나쁜 습관에 길들여지지 않습니다
  • 정직한 마음이어야 합니다 가슴속을 환히 보고 계신다는 믿음 하나만 확고해도 양심에 찔리는 일을 할 수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뿌려놓은 씨앗대로 싹트는 이치는 누구에게나 한결같습니다
  • 부지런히 일해야 합니다 일은 곁에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라 깨우쳐 주셨습니다 남에게 폐가 되지 않도록 살이 찌지 않도록 일해야 하는데 일을 하기 때문에 즐거워 집니다
  • 세가지는 이 길의 보배입니다 이 세가지만 제대로 확실히 지키면서 신한줄기를 가게되면 남이 우러러 볼 수 있게 됩니다

    어떻든지 전답을 갖고 싶으니
    대가는 얼마만큼 든다 하여도
    I wish to get the field by any means,
    No matter what the price may be  
     칠 -7

    이 터전은 신님의 전답이므로
    뿌려놓은 씨앗은 모두 싹튼다
    As this Residence is the field of God.
    Every seed sown here will sprout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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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야사마를 믿으면서도 얼마든지 생업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직업에는 추호의 귀천이 없으며 오히려 남이 꺼리는 일을 내 일처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저런 사람이라면 하고 신용을 얻게 됩니다 위 사람을 존경하고 아랫사람에게는 후덕하고 배려하는 어버이마음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 그런데 한달에 한번씩 정한 날짜에 모시는 소속교회 월차제 날은 반드시 지키도록 해야겠습니다 월차제는 월차를 내는 날로써 신님께 바치는 날입니다
  • 직업에는 세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그 첫째는 직업에 충실하면서 신앙하는 경우입니다 자기 신앙입니다 어디서든지 근행하고자 한다면 차 속에서라도 일하면서도 가능합니다 두 번째가 직장에 다니면서도 신님의 심부름도 함께 하며 하는 신앙입니다 얼마든지 가능하며 충분히 성장할 수가 있습니다 세 번째가 용재로써 신한줄기 구제한줄기 길에만 매진하는 저 같은 경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무리로 오라고는 하지 않아도
    저절로 차츰차츰 따라오리라
    I never compel you to come forth
    Yet you will come along one after another   
    十二 -6

    참으로 진기한 이 역사를
    시작한 일이라면 끝이 없나니
    Ever so remarkable is this work of construction;
    Once begun, there shall be no end to it    
    十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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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식물을 망라하여 생명의 가치는 자신을 닮은 자식을 낳는 것이 제 일의 사명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암수가 만나야 하며 만물의 영장인 인간은 결혼이라는 제도를 만들어 규범을 정해 놓고 있지 않습니까
  • 이 길에서는 결혼을 못하라는 그 어떤 제도나 규범이 없습니다 인생은 가정이 있기에 소중한 것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겠다는 사람을 神은 소망하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마음은 안 돼
    神의 마음은 전연 틀리는 거야
    The self-centered mind will not do.
    The mind of God differs entirely. 1-73

    전생 인연 모아서 수호한다
    이것으로 영원히 확실하게 다스려진다 1
    I bring you together according to the causality of your previous
    lives and protect you. This settles the matter for all time. 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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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정의 근본은 부부입니다 전생인연에 의해 맺어지는 것이 부부의 사정이라 깨우쳐 주셨습니다
  • 땅과 하늘의 본을 받아서 부부를 점지하여 왔었답니다 태초의 이야기에는 달님과 해님의 창조섭리에 의해 3일 3야의 교접으로 3년 3개월 머물러 75일 간에 걸쳐 첫 출산한 것을 시초로 인간이 창조되었다고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 남자의 물과 여자의 불이 5부 5부의 조화를 이뤄 자식을 낳고 가정을 이루는 것은 곧 작은 천국을 만드는 것입니다 가정을 작은 천국으로 만들지 못하는 자가 영원한 천국은 무리입니다
  • 남자와 여자는 원래가 전혀 다른 성질입니다 달님과 해님이 물과 불이듯이 전혀 다른 두 개의 성질을 조화시켜 완전한 하나를 만드는 것이 둘하나의 리입니다 진실한 마음이라면 반드시 조화를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오야사마를 진실하게 영접하게 되면 이혼은 없습니다 아니 이혼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 제가 아는 바 천리교 신앙자의 이혼율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남들이 무엇이라 말할지라도
    신이 살피니 진정하여라
    Whatever others may say;
    God is watching, so be at ease!   
    -1

    두 사람의 마음을 합심하며는
    어떠한 일이라도 나타나리라
    Settle the minde of the two of you in one accord!
    Then any and everything shall be realized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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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내에 잉태하는 것도 출산하는 것도 인간의 지혜로는 불가능합니다
  • 태교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잉태하기 전에 좋은 혼을 잉태점지 받을 수 있도록 근행의 파장을 맞추는 것이 더욱 중요한 일입니다
  • 태교를 아무리 잘 하더라도 잉태할 혼의 질을 높이는 것 보다는 못합니다
  • 그래도 태교는 출산한 후의 교육보다 몇 만배 더 중요한 일입니다
  • 그 다음은 태어나서 3년 간이 이후 30년의 교육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 어릴 때일수록 교육효과가 큽니다 어릴 때는 엄하고 엄중한 기준으로 교육시키다 차츰 자유를 허락해 가는 것이 바람직한 육아 유아 교육이라 생각됩니다
  • 임신 10개월의 산모의 파장은 그대로 자녀에게 전달되어 운명을 결정짓습니다
  • 임신 10개월 때 부부의 아낌없는 사랑이 가장 중요합니다
  • 임신 첫째 달은 월덕수기의 리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기이므로 눈이 생기는 때이므로 월덕수기의 리가 싫어하는 마음인 탐 즉 이기적일 때 눈이나 윤습에 수호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 임신 둘째 달은 일덕화기의 리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기이므로 신경 피 일체가 생겨납니다 따뜻한 마음과 자비 사랑이 덕이 되며 아까워하거나 차고 냉정한 인색한 마음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 임신 셋째 달은 결합수호의 리가 가장 많이 활동하여 피부일체와 운명이 연결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연결 화합은 덕이 되나 원망하게되면 좋은 피부를 수호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금전의 덕이 메마른 아이가 태어납니다
  • 임신 넷째 달은 지탱수호의 리가 가장 많이 활동하여 뼈일체를 수호하는 달입니다 상대를 세워주고 존경하며 겸손한 건 덕이 되겠으나 파괴 분노 짜증은 뼈가 튼튼한 아이를 수호받을 수가 없음을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 임신 다섯째 달은 수기승강수호의 리가 가장 많이 활동하여 먹고 마시고 내고 들이는 기능 일체를 완성시킵니다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는 편애하는 마음에 활동을 게을리 하게 되어 속이 비좁고 내장기능이 좋지 않은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 임신 여섯째 달은 풍기수호의 리가 가장 많이 활동하여 호흡기를 완성시킵니다 미워하거나 악담 막말 등의 증오하는 마음은 매우 좋지 않으며 자칫 벙어리 귀머거리가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 임신 일곱째 달부터는 거의 모든 기능이 완비되었으며 마무리하게 됩니다만 욕심을 버리고 낮고 겸손한 마음을 유지해야 순산할 수 있습니다 절단수호의 리인출수호의 리는 결합수호의 리와 함께 출산을 도와주는 세가지 도구입니다

    태내에 잉태하게 하는 것도 月日이니라
    출산하게 하는 것도 月日의 보살핌
    The conception of a baby is by Tsukihi.
    Giving birth to it, also, is by the work of Tsukihi 6-131

     

 

  • 근본인 부부가 합심하여 자식을 낳으므로써 부모가 됩니다 부모가 자식되고 자식이 부모되어 그 은혜의 되물림을 하는 것이 곧 환생되어가는 인생의 과정입니다
  • 자식이 불효한다 탓하고 있지만 내가 뿌려놓은 그대로 싹트고 있을 뿐입니다 내가 불효할 때는 잘 못느끼지만 불효를 당할 때에야 비로소 자신의 불효를 깨닫게 되겠지요
  • 그 불효인연이 중첩되어 앞으로 무엇으로 태어올지 모른다고 걱정하고 계십니다 불효한 자식 불구의 자식을 낳는 것만이 문제가 아니라 불효한 은혜가 중첩되어 인간으로의 환생은 접어두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대친이신 어버이신님께 효를 다함으로써 소친에 대한 불효인연을 납소탕감 받을 수가 있습니다
  • 불효인연이란 부모와 고향을 등지는 것 부모가 계시지 않는 것 계부·계모가 있는 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어버이란 우둔한 사람이라도 어버이가 있어서 자식이 있는 거야 자식이 아무리 현명하여도 어버이를 세우는 것이 하나의 理이다 1888.10.14

    어버이가 되고 자식이 되는 것은 인연 사정에서 되어진 것
    어버이에게 효도하지 않고 어버이라는 理를 망각하고
    어버이에게 불효하면 다음 세상에는 무엇이 될지
    알 수가 없다 알 수가 없다  1907.4.9

    한 집에 어버이가 둘 있다는 것은
    계모, 의부, 서자의 理 1893.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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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내에 잉태하는 것도 월일 출산케 하는 것도 월일의 보살핌이라고 하셨듯이 인간의 지혜로써 자식을 낳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은 손톱하나 머리카락 하나도 만들어 넣을 수 없습니다
  • 훌륭한 자식을 점지받기 위해서는 좋은 인연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10개월의 마음자리도 중요하지만 잉태하기 전의 혼의 인연은 더욱 중요합니다

    아이가 밤에 운다는 생각은 틀린 거야
    아이가 우는 것이 아니라 신의 타이름이니
    You are mistaking your child's crying at night.
    It is not a child's cry; it is God's persuasion. 3-29

    빨리 신이 알려 주는 것이니
    무슨 일이든 단단히 분간하라
    As God desires to inform you quickly,
    you must understand whatever occurs. 3-30

    부모들의 마음 틀리지 않도록
    어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거야
    Lest there be any error in the minds of you parents,
    you had better ponder quickly. 3-31
     
  • 자식이 있어 낙이라고 하셨듯이 자식이 없다는 것은 하늘의 보배를 받지 못한 것과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좋은 자식을 갖는 것도 나쁜 자식을 갖는 것도 인연의 소치라 깨우쳤습니다
  • 병든 자식 못난 자식을 원하는 자 아무도 없겠지만 마음대로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연입니다
  • 당대로써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자손의 혼을 행복으로 진급시키려면 인연자각을 통해 부단히 노력하는 신앙을 쌓아 혼을 갱생시켜 나가야 합니다

    착한 자식 갖는 것도 나쁜 자식 갖는 것도 인연
    이것을 잘 분간하라 1901.3.11

    어버이로서는 제 자식이 귀엽겠지
    그러나 나비야 꽃이야 하면서 키우지만
    숨 하나가 나비이고 꽃이다 이 숨이 끊어지면
    아무리 사랑스런 자식이라도 버리지 않으면 안된다 1894.3.18

    아이 15세까지는 어버이의 마음 그대로를 수호 15세 이상은 모두 각자의 마음 그대로야 1888.8.30

    아이에게 아무런 죄도 없겠지 악도 없겠지 마음에 잘못도 없겠지
    아이 15세까지는 부모 부모의 사정 - - 189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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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흔히 사회에서는 사주다 관상이다 궁합이다며 봅니다만 이 길에서는 전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오로지 마음하나를 천리에 맞추려 노력하는 길만이 운명수정의 근원이 됩니다 요행을 바라든지 그런 말에 현혹되어 운명을 거스리지 않아야겠습니다
  • 사주가 아무리 좋아도 관상보다는 못하는 것이며 관상이 아무리 좋아도 심상보다는 못합니다 마음쓴 절대값이 곧 인연이며 인연 그대로 그려 지어입혀 놓은 것이 육신이요 가는 길이 곧 운명입니다
  • 사주가 똑 같아도 불행할 수도 행복할 수도 있는 건 마음이 다른 결과입니다 관상이 아무리 좋은 듯 해도 마음이 어두우면 죽을 길로 행합니다
  • 지금의 내 운명을 전생의 지은 바 그대로 나타남이라 깨닫고 숙명전환을 위해 창조파장으로 싸이클을 맞추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 궁합이 아무리 좋아도 마음이 맞지 않으면 다투고 헤어지며 불행해 집니다
  • 궁합을 맞추려 애쓰지 말고 되어져 온 리를 깨달아 마음으로 조화를 이루려 노력하면 설사 맞지 않는 궁합일지라도 행복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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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사나 상량 등에 특별히 물어 택일할 필요가 없다 어느 날이 좋다는 걸 아는 자도 원래가 없는 법이지만 1년 365일 길일 아닌 날 없다고 깨우치셨다
  • 날짜에 액이 끼이고 방위에 액이 끼었다는 건 원래가 없다 어떤 방위 어떤 곳일지라도 온 세상은 신의 품속이며 신의 몸이다 절대자 어버이신님께 이사·상량·방위·택일 등을 告하면 된다
  • 그 장소나 방향이나 택일에 액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걸 지키려는 마음에 액이 있는 것이다
  • 마음이 즐거운 날이 좋은 날이다 비싼 돈들여 이사날 잡아놓고 궂은 날씨라 불평하고 두레없다고 짜증내고 티격태격이라면 무슨 소용인가
  • 결혼날짜가 일요일만 길일이겠는가 아무리 좋은 이사·상량·방위·택일을 잡아도 마음 그대로의 수호를 모르는 한 행복이 함께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 모든 생활방식을 창조주 어버이신님의 뜻에 맞추는 길만이 최선의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인연도 많은 사람이기 때문에
    어디나 차별이 있다고 생각 말라
    About causality: though people are numerous,
    never think that I discriminate among any of you. 4-61

    이 세상을 창조한 신이기에
    온 세상 사람들이 모두 다 자녀다
    To God, who began this world,
    all of you in the world are equally My beloved children. 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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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리교의 독특한 장례문화는 형성되지 않았으며 세계 각지·각처의 문화를 존중하고 있습니다
  • 화장을 기본으로 권장하고 있으나 강제적이지는 않습니다
  • 영혼에 대한 예을 중요시 합니다 육신은 헌옷이 되어 벗어 돌려드리는 것이므로 어떻게 해도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깨우쳐 주셨습니다
  • 숨을 거두기 전에 수훈을 전하고 숨을 거둔 후에도 수훈을 전합니다 이는 사후강직을 면하게 될 뿐 아니라 혼을 안정시켜 어버이의 뜻에 귀의할 수 있도록 인도하는 의식입니다
  • 시신을 깨끗하게 닦은 후 입안에 어공을 넣어 드리며 가슴에 신지를 붙여 드립니다
  • 그 외 염은 일반의 장례상식을 존중하며 조석 상석을 올릴 때 참가자들이 신악가 팔수를 부릅니다만 이는 신앙자이거나 상주의 뜻에 따라 결정할 수 있겠습니다
  • 슬픔에 잠긴 유가족들의 호곡을 말리지는 않습니다만 신악가를 불러 고인의 영혼이 안정을 취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입니다
  • 장례(화장/매장)후 삼오제를 전후하여 그 위패를 천리교 조령전에 합사시키는 제를 모시게 합니다 합사제와 10일제/20일제/30일제/50일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1년에 한차례씩 위령제를 모시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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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리교는 보편적 가치관을 추구하며 세계 각지·각처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합니다
  • 천리교의 교회에서 모시는 제례라면 한달에 한번씩 모든 신자들이 모여 살려주시는 은혜에 보답하는 월차제와 일반신자분이나 그 가족 혹은 조상의 영혼을 위로하고자 그 위패를 조령전에 모시게하는 안좌제와 위령제가 있습니다
  • 제물을 준비할 때는 제일 크고 좋은 과일·어물·채소 등을 보고는 절대로 흥정한다든가 값을 깍지 않아야 합니다
  • 그리고 3월과 9월에는 춘·추계 합동위령제가 있는데 조령전에 모셔진 모든 영혼들을 위로하는 제례입니다
  • 모셔진 조상의 위패를 위해 일년에 한번씩 임의로 정한 날 위령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 제가 깨달은 바에 의하면 위령제를 정성껏 자주 모셔 뿌리에 거름하는 신앙이 제일 빠른 길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 교회와는 별도로 일년에 한번씩 돌아가신 날을 기념하는 제사 또한 진실과 정성을 다해 모시고 있습니다
  • 그리고 설이나 추석의 차례 또한 일반 문화가 존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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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간이 죽고나면 어디로 가는가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과연 천국이나 극락이 있어 그런 세계가 있다는 하늘나라로 갈까요 아니면 죄를 많이 지어 지옥으로 떨어질까요?
  • 대물차물의 理를 깨닫게 되면 인간은 죽지 않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주체가 영혼이며 영혼은 죽지 않는 불멸의 존재인 것입니다 겨우 영혼의 옷만 벗어 돌려드렸을 뿐 죽지 않고 살아서 다시 새 옷을 빌려 태어날 것입니다
  • 다만 생전의 마음씀에 따라 진강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더욱 좋은 옷을 입고 환경이 좋은 집안에 덕인으로 태어날 수도 있는 반면 싼 옷을 입는다거나 장애의 옷을 입고 환경이 나쁜 부모와 인연을 맺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 뿐만 아니라 은혜가 밀려 사람의 옷을 입지 못하고 짐승 옷을 입을 수도 있으며 옷을 빌려 입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옷을 빌려입지 못하는 경우는 차물인 신체를 원한으로 돌려드린 경우 즉 자살/타살/비명사/원한사 등일 경우인데 빙의령든가 악령 귀신이라 불리는 영들입니다
  • 인연 바꿈을 하지 않는 한 조상이 걸은 인연의 길을 후손이 그대로 답습합니다 이는 돈이 많고 적음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당대의 재벌이었던 정몽헌씨의 투신자살의 이면에도 자살/사고사 등의 인연이 활동한 까닭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충격으로 가치관이 상실되어 리듬을 잃게되면 빙의령이 접근하게 되는데 우울증이나 염세관 자살충동증이 생기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진실한 理는 장래 말대라는 理이다 인간이라는 것은
    1대라고 생각하므로 의지할 곳이 없다 理는 말대의 理 1894.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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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주 어버이신님으로서는 종교·국가·민족·이념·사상·인종에 구애받지 않고 수호를 베푸시는 분이십니다 어디에 기원해도 궁극적인 답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 어느 종교든지 구극의 가르침을 일러주기 위한 과정이므로 예를 다하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즉 어떤 종교·국가·민족·이념·사상·인종에 대해서도 적이라는 개념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구극의 가르침을 들은 과정종교에서 열을 받아 적개심을 들어내고는 있습니다만 신으로서는 어버이마음으로 수호를 베풀어 살려주시고 있지 않습니까

    같은 나무의 뿌리와 가지라면
    가지는 꺾여도 뿌리는 번성해진다

    Root and branches of the same tree: branches will break,
    yet the root will prosper. 8-88

    이제까지는 어떤 신도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었다
    Until now, you have been saying that you cannot see a god
    with your own eyes, whatever kind of god he may be. 6-10

    이번에는 여러 신의 근본되는 신이
    나타나서 이야기해 주리라
    This time, truly revealing whatever gods there may be,
    I shall speak to you. 6-11

    가지 끝은 무성해 보여도 대수롭지 않아
    부딪치면 부러진다 앞으로 두고 보라
    The branches may look big, but they are weak
    and break when handled. Watch the future. 5-42

    근본되는 것은 작은 듯하나 뿌리가 소중해
    무슨 일이든 근본을 알라
    The origin may seem small, but the root is great.
    In all things, know the origin! 5-43
     
  • 인간은 종교·국가·민족·이념·사상·인종에 관계없이 한분에 의해 한 곳에서 한 어머니를 모태로써 하나의 원리로 하나의 창조목적으로 창조되었으며 창조주의 품속에서 몸을 빌려주신 덕택에 살려지고 있는 피조물입니다
  • 우주의 자궁이자 우리들의 영원한 천국인 이 지구에 건설하시려는 창조목적세계를 위해 인류의 마음을 맑히려 오야사마를 현신으로 현현하시어 태초의 환경설정에 대해 가르쳐 주신 바에 가일층의 자유로운 수호가 함께할 수 있도록 인류 모두가 오야사마를 어버이로 영접해야 될 시순입니다

    이제부터는 마음 단단히 바꿔서
    즐거움이 넘치는 마음이 되도록
    From now on, firmly replace the mind
    and become the mind of Joyousness.    14-24

    月日이 인간을 창조한 것은
    즐거운 놀이를 보고 싶은 까닭에
    The reason Tsukihi began human beings
    was the desire to see you lead a joyous life.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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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구극의 가르침 1 영원한 천국  2 붉은 옷  3 원죄/질병의 근본은  4 마디에서 싹이 튼다  
5 교회는 하늘창고의 문  6 자살을 결심한 사람들아!  세상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8
오야사마를 믿으면? =행복!  9 신앙과 삶  10 나비깃으로 도전한 1년!  11 天理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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