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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이 세상의 시초이니라! 그 -3

원죄교조 120년제 기념 마크질병의 근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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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초창조시에 마음의 자유를 허락하셨습니다 그 자유를 창조섭리의 규칙에 맞추므로 영원한 자유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창조섭리의 규칙을 벗어나게 되면 통제(질병·사정)가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 영혼은 마음의 쇼프트웨어이며 육체는 마음의 하드웨어와 같은 이치입니다
  • 마음의 절대값이 곧 영혼이며 영혼의 절대값을 그린 것이 곧 육신이며 운명입니다
  • 마음에는 티끌이 묻어있습니다 그 티끌이 쌓여 인연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인연이란 마음이 지나온 길입니다
  • 마음을 맑히는 작업 그것이 곧 마음의 청소이며 이를 위해 창조파장인 근행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 근행은 영혼을 드라이크리닝 업데이트 시켜내는 청소기 세탁기와 같습니다
  • 이를 닦고 몸을 깨끗이 닦는 것은 압니다만 마음을 소제하는 방법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근행으로 마음맑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 지바에는 세계인의 마음을 맑히는 세계구제의 청소기가 가동되고 있습니다 그 理를 받은 일반교회의 근행은 각자의 청소기로써 마음을 깨끗하게 맑힐 수 있습니다
     
    악한 것을 제거하고 도와주소서
    천리왕님이시여!(텐리오노미코도!)

    Ashiki o harote tasuke tamae Tenri-O-no-Mikoto
    Sweeping away evils please save us Tenri-O-no Mikoto
     
    이 세상은 번창하게 살고 있지만
    근본을 아는 자는 없으므로
    In this world, people are living merrily,
    but there is no one who knows the origin. 3-92

    이 근본을 자세히 알게 되면
    질병이 생길 리는 없을 텐데
    If this origin is known in detail,
    there should be no cause for illness. 3-93

    아무 것도 모르고 지내는 이 자녀들
    신의 눈에는 애처로운 일
    These children, living their lives knowing nothing,
    pitiful are they in the eyes of God. 3-94

    어떤 것이든 질병이란 전혀 없다
    마음 잘못 쓴 길이 있으므로
    There is nothing at all which should be called illness.
    It is only because there are paths of the mistaken mind. 3-95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This Service is the path of salvation for the entire world.
    I shall enable even a mute to speak 4-91

     
    듣는 것도 보는 것도 인연의 사정이 있다 1890.12.18

    인연이라 하는 것은 마음의 길이다 1907.4.8

    마음에는 理 있어도 얼굴에는 理 없다 1901.11.24

    인연 깨달으면 실제를 알 게 된다 1891.9.18

    행하는 척해도 행하지 않고 행하지 않는 듯 해도 행하고 있다 마음, 마음나름 굳이 권할 것은 없다 1891.2.17

    내가 내가 하는 것은 엷은 종이로 가린 것과 같은 것
    앞을 보지만 잘 보이지 않는다 1891.5.10

    유감의 理만큼 무선운 것 없다 1대로 안되면 2대,
    2대로 안되면 3대 끊을려니 끊을 수 없는 인연이 되어온다 1891.1.28

    모두 이 세계는  거울 모든 인간 다시 태어나고 또 바꾸어 태어나도 마음 그대로 몸에 비추어 두었으니 깊이 새겨 두어라 1888.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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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색·탐·원망·분노·편애·미움·욕심·교만의 원죄적인 티끌을 말합니다
  • 창조시 진흙바다 가운데 있던 원시동물들의 내성입니다
  • 원시동물들의 장점 즉 특성은 창조도구로 씌여졌지만 그 내성을 제거하므로 완숙의 세계 즉 창조목적세계로 향하게 됩니다
  • 질병의 근본은 여덟가지 티끌이 쌓여 생기는 것이라 가르쳐 주셨습니다
     
    이 길은 인색 탐 편애
    욕심과 교만 이것이 티끌이야
    These paths are miserliness, covetousness,
    self-love, greed, and arrogance. They are the dusts. 3-96

    이 세상의 인간은 모두 신의 자녀야
    신이 하는 말 단단히 분간하라
    All human beings in this world are the children of God. Listen and understand well the words of God! 3-97

    티끌만 깨끗하게 털어 버리면
    다음에는 진기한 구제할 거야
    If only the dusts are cleanly swept away,
    then I shall work marvelous salvation. 3-98

    진실한 마음에 따른 이 구제
    앓지 않고 죽지 않고 쇠하지 않도록
    By this salvation given in accordance with the mind of sincerity, you shall be freed from illness, death, and weakening. 3-99

    이 구제 115세 정명으로
    하고 싶은 한결같은 신의 마음
    By this salvation, to fix the natural term of life at one hundred and fifteen years is the single desire of God. 3-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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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간창조의 여성적 本인 여자추형묘상(흰뱀)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여자추형묘상의 理로써 하늘에서는 해님의 모습이며 세상에서는 불의 모습인 동시 여성적 특성은 자비·온정·정열·친화·보육인 반면 원죄적 내성이 곧 인색입니다
  • 인색이라함은 물질을 베푸는 것을 아까워하는 것은 물론 따뜻한 불의 성질에 반하는 사랑이나 자비를 쏟지 못하고 냉정하고 차가운 마음일체입니다
  • 인색한 티끌이 쌓이게 되면 신경·피(血)일체의 가르침(병)을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어떤 신도 많이 있어서
    절한다 기도한다 말하고 있었지만
    Until now, people have worshipped
    and prayed to a great many gods. 6-26

    이 근본을 아는 자가 있다면
    찾아가 보라 신이 허락한다
    Should there be anyone who knows the origin,
    God permits you to seek and inquire. 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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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간창조의 남성적 本인 남자추형종자(인어)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남자추형종자의 理로써 하늘에서는 달님의 모습이며 세상에서는 물의 모습인 동시 남성적 특성으로는 순종·관대·육성·효성인 반면 원죄적인 내성이 곧 탐이라고 합니다
  • 탐이라 함은 이기적그릇을 정해두고 상대를 담을 수 없는 마음인 동시에 창조특성으로 살펴보면 물의 성질에 반하는 마음일체로써 편파적이고 그릇이 작아 담아내지 못하며 부정적 생각과 불효한 마음일체씀입니다
  • 탐 즉 인어(물)의 특성에 반하는 원죄적 티끌이 쌓이게 되면 장님을 포함한 눈병일체와 간질 정신이상 그리고 물과 관계된 장기의 가르침(신장·당뇨·늑막·복막 등)을 받게 됩니다
  • 인색과 탐은 본의 내성이므로 인간심성의 보편적 기본 티끌이 되는데 원망·분노·편애·미움·욕심·교만에 함께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 태초는 진흙바다
    그 가운데는 미꾸라지 뿐이었다
    In the beginnings of origin, this world was a muddy ocean. Therein were only loaches. 6-33

    그 속에 인어와 흰 뱀이 섞여 있어
    잘 살펴보니 인간의 얼굴
    Among them were a fish and a serpent.
    Looking closely, I saw that they had human faces. 6-34

    그것을 보고 착상한 것은 진실한
    月日의 마음인 거야
    Seeing this, an idea came
    to none other than the sincere mind of Tsukihi. 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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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시 여성적 으뜸도구인 결합수호(거북)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거북은 세계 창조시 만가지 연결을 주도하고 인연을 맺어주시고 인간창조시 여자하나의 도구와 피부의 연결을 주도하신 으뜸도구로써 결합수호의 리를 맡겼습니다
  • 결합수호(거북)의 理의 특성은 연결과 인정 포용인 반면 싫어하는 내성이 곧 배은망덕·불평·불만·시기·질투하는 원망이 됩니다
  • 자신의 잘못에 대한 원망은 덕이 되겠으나 상대를 상하게 하는 원죄적 티끌이 쌓이게 되면 결합수호의 理가 활동을 게을리 하게 되므로 나병이나 주마담 등의 피부일체의 내피·외피에 종양등으로 가르침을 받게되며 운명의 연결과 금전·연담의 연결에 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 결합수호의 리는 진흙바다의 6종의 단세포 동물의 특성을 6각의 다세포로 조립(창조)할 때 남동쪽의 쿼크에 해당합니다
     
    이 물을 빨리 맑힐 준비
    숯과 모래로 걸러서 맑혀라
    Arrange to clear this water quickly.
    Purify it by using a filter and sand. 3-10

    이 숯은 다른 것이라 생각 말라
    가슴속과 입이 모래요 숯이다
    Do not wonder where this filter can be found.
    Your heart and mouth are the sand and filter. 3-11

    앞으로는 어떤 길이 있을지라도
    남을 원망 말고 제 몸을 원망하라
    Hereafter, on whatever path you may find yourself, never bear a grudge against others. Reproach yourself.    13-108

    고생을 하는 것도 마음속에서
    자신을 원망해야 할 것이니라
    Suffering comes from your own mind.
    So you should reproach yourself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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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시 남성적 으뜸도구인 지탱수호(범고래)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범고래는 세계창조시 만가지 버팀을 수호하고 인간창조시 남자의 성기능 역할과 뼈버팀을 수호하는 으뜸도구인 지탱수호의 리를 맡겼습니다
  • 지탱수호(범고래)의 리의 특성은 상대를 세우는 존경·예의·숭배 절개·지조·예의·봉사 등에는 용솟음치며 활동하는 반면 상대를 쓰러뜨리는 파괴·분노 등에 활동을 게을리하므로 뼈일체 즉 관절·절골·곱추·앉은뱅이 등의 가르침을 받게되며 가정이나 사회조직의 붕괴를 초래받게 됩니다
  • 지탱수호의 리는 진흙바다의 6종의 단세포 동물의 특성을 6각의 다세포로 조립(창조)할 때 북서쪽의 쿼크에 해당합니다
     
    이 세상 인간을 창조한 으뜸인 신
    누구도 아는 자는 없으리라
    I am God of Origin, who began the human beings of this world. Yet there may be no one who knows Me. 3-15

    진흙바다 속에서 수호를 가르쳐
    그것이 차츰차츰 번성해진 거야
    I began to teach My providence in the muddy ocean,
    and you have come to prosper step by step. 3-16

    이번에 구제한줄기를 가르치는
    이것도 없던 일 시작하는 거야
    This time, I teach single-hearted salvation,
    beginning once more that which never existed. 3-17

    이제까지 없던 일을 시작하는 것은
    근본을 창조한 신이기 때문에
    I begin things which have never existed,
    because I am God, who made the origin. 3-18
     
    나쁜 마음으로 이 길에 들어온 자는 없으나 다달이 해마다
    마음씨를 잘못 쓰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사정이 있다 1888.10.16

    남의 말에 화를 낸다고 하는 것은 마음이 맑아졌다고 할 수 없다 마음이 맑아지면 남이 무어라 해도 화가 나지 않는다 그것이 마음이 맑아진거야 지금까지 가르친 것은 화를 내지 않도록 아무것도 마음에 걸리지 않도록 마음 맑히는 가르침이니라 1887.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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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시 장어의 성질인 수기승강수호의 理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장어의 성질특성을 맛보시고 세계에서는 수기의 오르내림을 수호하고 인간몸에서는 먹고 마시고 내고 들이는 것을 수호하는 여성적 도구인 수기승강수호의 리를 맡겼습니다
  • 수기승강수호(장어)의 리의 특성은 순환·융화같은 성질인 반면 한쪽으로 치우치는 착취·편애 등에는 활동을 게을리하므로 구토·설사·황달 등의 위장·간장의 장애로 가르침을 받게 됩니다
  • 수기승강수호의 리는 진흙바다의 6종의 단세포 동물의 특성을 6각의 다세포로 조립(창조)할 때 동쪽의 쿼크에 해당됩니다
     
    구제라 해서 절하고 비는 것이 아니오
    물어보고 하는 것도 아니지만
    This salvation is not brought about by formulas of worship,
    or by exorcism, or by calling on oracles. 3-45

    여기서 만가지 일을 일러준다
    신 한줄기로 가슴속에서
    At this place, I shall teach everything.
    Be single-hearted with God, and from your innermost heart.....3-46

    잘 깨닫도록 가슴속 깊이 생각하라
    남을 구제하면 제 몸 구제 받는다
    Ponder from your innermost heart to understand.
    Through saving others, you will be saved. 3-47
     

    온 세상 사람들은 모두 형제야
    남이라곤 전혀 없는 거야 13-43
    All  of you throuthout the world are brothers and sisters.
    There  should be no one called an outs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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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시 가자미의 성질인 풍기수호의 리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가자미의 성질특성을 맛보시고 세계에서는 바람을 일게하고 인간몸에서는 숨을 들이쉬고 내쉬게 하는 남성적 도구로써 풍기수호의 리를 맡겼습니다
  • 풍기수호(가자미)의 리의 특성은 친화·찬양소통인데 반해 비방·악담·미움 등에는 활동을 게을리 하므로 숨과 관계되는 일체의 질병 즉기관지 벙어리·귀머거리·폐 등의 가르침을 받게됩니다
  • 풍기수호의 리는 진흙바다의 6종의 단세포 동물의 특성을 6각의 다세포로 조립(창조)할 때 남서쪽 쿼크에 해당됩니다
     
    나날이 어서 근행을 서둘러라
    어떤 재난도 모두 면하리라
    Day by day, hasten to begin the Service.
    You will escape any danger whatever. 10-19

    아무리 어려운 질병도
    근행 하나로 모두 도움 받으리라
    However serious your illness may be, you will all be saved by the Service done single-heartedly. 10-20

    근행도 어떤 근행을 하느냐 하면
    오직 감로대근행만을
    As to the Service to be done.
    it is none other than the Service of the Kanrodai.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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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시 복어의 성질인 절단수호의 리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복어의 성질특성을 맛보시고 세계의 가위로써 인체에서는 출산시 태와 태연을 끊고 출직시 숨을 끊어주는 여성적 도구로써 절단수호의 리를 맡겼습니다
  • 절단수호(복어)의 리의 특성은 끊고 맺고가 확실한 결단력 판단력에는 용솟음치지만 유유부단하거나 미련·집착이 강한 즉 욕심의 마음에는 활동을 게을리하여 치질·복막·급사 등의 가르침으로 나타납니다
  • 절단수호의 리는 진흙바다의 6종의 단세포 동물의 특성을 6각의 다세포로 조립(창조)할 때 북동쪽의 쿼크에 해당됩니다
     
    이 세상 삼라만상은 모두 月日
    인간은 모두 月日의 대물
    Everything in this universe is all by Tsukihi.
    All human bodies are things lent by Tsukihi. 6-120

    온 세상 이진실을 알게 된다면
    억센 고집 억지 욕심 내는 자 없다
    If this truth is known all over the world,
    no one will remain selfish or greedy. 6-121

    살피니 세상사람 마음속에는
    사욕이 섞이어서 있는 것이니
    Looking into all nonds of the world,
    I find greed intermingled    
    -3

    사욕이 있으며는 버리어 다오
    신이 받아주지 않을 것이니
    If you have greed, cast it away!
    Because God cannot accept it    
    -4

    사욕이 한이 없는 진흙물이야
    마음이 맑아지면 극락이로다
    Fourth, Greed is fathomless like muddy water.
    When your mind is completely purified,
    Then comes paradise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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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조시 검은뱀의 성질인 인출수호의 리의 특성에 대한 내성입니다
  • 검은뱀의 성질특성을 맛보시고 질기고 튼튼한 밧줄같아 세계에서는 씨앗의 발아와 성장을 수호하시고 인체에서는 태아를 끌어내는 남성적 도구로써 인출수호의 리를 맡겼습니다
  • 인출수호(검은뱀)의 리의 특성은 상대를 끌어내고 겸손·친절한 것에는 용솟음치지만 교만·아만으로 상대를 짓누르는 마음에는 폐·자궁·정신병·중풍 등의 가르침으로 나타납니다
  • 인출수호의 리는 진흙바다의 6종의 단세포 동물의 특성을 6각의 다세포로 조립(창조)할 때 서쪽의 쿼크에 해당됩니다
     
    나날이 몸의 장애로 납득하라
    마음 틀린 바를 신이 알린다
    Day by day, disorders will come to your bodies. Ponder over it! God is informing you of your mistaken minds. 4-42

    각자의 몸으로부터 생각해서
    마음작정하고 신에게 의탁하라
    Each of you, after pondering over the body,
    resolve the mind and lean on God. 4-43

    오늘까지는 어떤 길도 보이지 않지만
    곧 보일 것이니 마음작정을 하라
    Until today, you have not been able to see any path whatever. It can be seen quickly. Ponder and resolve. 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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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버이신님은 여덟가지 티끌이외에 거짓과 아첨도 싫다고 깨우쳐 주셨습니다
  • 거짓이란 양심을 속이는 언행심이 아닐까요
  • 거짓을 말하면 자신이 거짓이 되는 줄 이것 아는가 라고 깨우치신 점을 비추어 보면 즐겁지 못한 어두운 삶이 아닐까요
  • 진실이외의 길은 곧 아첨이라 생각됩니다 으뜸인 신이요 진실한 신이 좋아하는 마음 받아들이는 마음이란 진실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진실로 구제한줄기 마음일 것 같으면
    아무 말 아니해도 확실히 받아들인다 I
    If you are truly of ? mind to save others single-heartedly,
    I shall firmly accept you, even if you say nothing. 3-38

    입으로만 아첨하는 것 쓸데없어
    마음 가운데 정성만 있다면
    Words of flattery are unwanted.
    If only there is sincerity in the core of your mind...3-39

    이제부터는 거짓말을 하면 그자가
    거짓이 되는데 이것 알고 있는가
    From now on, if you speak falsely,
    you yourself will become false. Beware!
       12-112

    月日은 거짓과 아첨 이것 싫어
    앞으로는 月日 물러난다
    Tsukihi dislikes falsehood and flattery
    If you persist, Tsukihi will withdraw.
       12-113

    어떤 마음도 명확히 보고 있으니  
    월일 이번에는 모두 구분할 테다  
    Tsukihi clearly sees what kind of mind you have
    and will at this time make the distinction in all   11-7

    입으로만 아첨하는 것 쓸데없어   
    마음의 진실을 월일이 보고 있다 
    Words of flattery are unwanted.
    Tsukihi looks for the sincerity of the mind.   11-8

     
    사양은 아첨이 된다 아첨은 거짓이 된다
    거짓과 아첨은 큰 티끌의 토대 1898.5.9

    또 아첨은 흐려지는 토대이다 흐린 가운데는 神은 있을 수 없다 아첨은 소란의 근본이다 스스로 자멸을 초래하는 것 1898.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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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르침에 이끌어 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 신상과 사정은 이치의 꽃이라 깨우치셨습니다 신상·사정은 신의 길에 인도하는 이치의 꽃이라 깨우친 것입니다
  • 신상·사정으로 괴로워하는 자에게 수훈을 전해 창조주를 징험시키고 가르침을 전해 인도하는 것이 용재의 첫째 임무입니다
  • 필요한 자에게는 몸에 표시를 해서 이끌어 들인다고 하셨는데 질병고통은 곧 소용에 필요하여 표시해 두신 어버이마음입니다
  • 이를 발견하여 天意를 깨우쳐 말대·만대의 길로 인도하는 것보다 보람된 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단히 들어라 만가지 일을 다 가르쳐
    어디나 차별은 전혀 없는 거야
    Listen closely! I teach all things to everyone.
    I do not discriminate among any of you ever. 4-53

    어떤 곳에서 오는 사람이라도
    모두 인연이 있기 때문에
    People come to Me from whatever places.
    It is because they all are of the original causality. 4-54

    인간을 창조한 집터이니라
    그 인연으로써 하강했다
    This is the Residence where I began human beings.
    Because of this causality, it is here that I descended. 4-55
     
    어떠한 곳에서라도 전도를 하며 나르는 길을
    이 길이라 한다 1897.11.28

    전갈인이 어버이의 심부름꾼이라면 어버이의 대리야 어버이의 대리라면 어떠한 상대라도 적이라 해서 차별하지 말도록 188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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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상이나 사정으로 이끌어 들인 원목을 다듬기 위한 가르침입니다
  • 마디는 곧 시험입니다 그 시험하는 손질을 거쳐야 비로소 용재로써 성인될 수 있습니다
  • 용재라고 하여 함부로 쓰일 수는 없습니다 오랜 기간 다듬어야 비로소 요긴하게 쓰일 수가 있답니다
     
    각자의 몸은 차물임을
    모르고 있어서는 아무 것도 모른다
    So long as you remain unknowing that the body is
    a thing borrowed, you can understand nothing at all. 3-137

    생각하라 질병이란 전혀 없다
    신의 길잡이 훈계인 거야
    Ponder over it! There is nothing at which should be called
    illness. It is but a read sign or an admonition from God. 3-138

    조그마한 눈병도 부스럼도
    신경증도 아픔도 신의 인도야
    A slight ailment of the eyes, swellings, dizziness, and pain
    are but the guidance of God. 3-139
     
    이런 자나 저런 자나 원목으로 보면 하찮은 것과 같은 것 다듬으면 충분히 기둥이 될 것도 있다 마음에 손질하고 손질하면 기둥이 되는 것 1906.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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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산의 반대어입니다
  • 출직은 다시 태어 돌아온다는 천리교적 용어입니다
  • 혼은 죽지 않고 헌옷(육신)은 벗어 돌려드린다는 의미입니다
  • 영혼이 주체이며 육체는 객체이므로 주체가 불멸임은 인간은 죽지 않고 환생과 진화의 주재에 의해 살려주시는 분의 뜻에 의해 살려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 출직하게되면 진화하는 자도 퇴화하는 자도 있겠지요 은혜가 밀려 혼의 교도소(우마)로 향하는 자도 있겠지요다 빌려쓰고 있는 은혜를 무엇으로 갚으려는가 그것을 깨우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 객체인 육체는 빌려쓰고 있습니다 마음 그대로 지어서 빌려주신 것입니다 빌려주신 뜻에 맞게 쓰고 있다고 장담할 수는 없겠지요 하늘거울에 비쳐보기 전에는 아무런 잘못도 없다고 여기겠지만 마음에 묻은 티끌을 털어 영원한 행복을 소망하는 자를 찾고 있답니다
  • 자살/타살/사고사는 가장 나쁜 출직입니다 우마가 되든가 환생하지 못하는 혼으로 강급된다고 생각됩니다
  • 출직하는 그 모습이 개인과 그 집안의 인연의 답입니다 우리 집안에는 어떤 모습으로 출직하고 있는지 그 인연 바꿈이 매우 중요합니다
  • 부모가 자식되고 자식이 부모되어 그 은혜의 되물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세상에서는 무엇으로 태어날 것인가 한번 쯤 생각해 보셨나요 더욱 진급될 것 같습니까 아니면 우마로 강급되어 혼의 교도소 생활을 해야 되리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까
     
    아무리 신앙을 하였더라도
    마음자리 틀려서는 아니 되노라
    Seventh, However eagerly you may believe,
    Never entertain wrong thoughts!  
    -7

    어떻든지 신앙을 해야만 되지
    마음자리 틀리며는 다시 나리라
    Eighth, After all you must continue to believe, If you entertain wrong thoughts, you are to start anew   
    -8
     
    바뀌어 태어나는 사정 인연의 사정 세계의 사정을 보고 몸의 理를 보아야 한다 1890.3.16

    모두가 인연을 가진 자다 還生하고 出直하더라도 모두 인연에 얽힌 것을 하나도 풀지 않고서는 아무것도 안된다 어떻든 마음작정하여 단노의 마음을 다스려라 1888. 1. 28

    듣는 것도 보는 것도 인연의 사정이 있다 또 따라다니는 사정이 있다 이제부터 깨우치겠지만 각자각자 인연을 모른다
    이만큼 정성을 다하고 진실을 다하는 가운데 인연 벗어나는 것과 같은 거야 빨리 말하면 어떨까 물으면 묻는 사정 분간해 듣지 않으면 안된다 나날이 부족한 사정을 갖지 않고 충분하다고 하는 마음을 작정해 보라 첫째는 이런 것으로는 세상에서 끝나지 않고 神의 길에서도 끝나지 않는다 인연의 사정 깨닫지 못하면 다시 반복하지 않으면 안된다 1890.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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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병의 근본이란 질병이 생기게 된 까닭을 말합니다
  • 질병은 마음에 티끌이 쌓인 까닭이라 깨우쳐 주셨습니다
  • 티끌이라 함은 탐·인색·편애·미움·분노·원망·욕심·교만의 여덟가지 티끌을 말합니다 덧붙여 거짓과 아첨도 티끌이 된다고 깨우쳐 주셨습니다
  • 여덟가지 티끌은 인간창조시의 본과 도구들의 특성에 반하는 내성이며 원죄적 티끌입니다
  • 인간의 몸은 차물 즉 창조주로부터 빌려쓰고 있으므로 빌려주신 분의 뜻에 맞지 않으면 올바르게 쓸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 것이 곧 身上(질병) 事情인 것이며 이는 세상을 다스리는 통제수단이기도 합니다
  • 태초창조섭리 때 섭리규칙 내에서는 마음의 자유를 허락하셨습니다 섭리규칙에 어긋나면 가르쳐 주신 것이 곧 질병입니다
  • 질병이란 원래가 없는 것 마음의 티끌이 질병으로 나타나 보이는 것이라 깨우쳐 주셨습니다 마음자유를 창조섭리에 맞추면 도와지게 되는데 그걸 믿는 마음이 어렵겠지요
  • 도와주지 아무리 어려운 난병이라도 도와주지 그러나 텐리오노미코도(天理王命)란 처음이니까 진실로 믿기가 어렵겠지?라 되물은 말씀이 있습니다
     
    이 세상은 번창하게 살고 있지만
    근본을 아는 자는 없으므로
    In this world, people are living merrily,
    but there is no one who knows the origin. 3-92

    이 근본을 자세히 알게 되면
    질병이 생길 리는 없을 텐데
    If this origin is known in detail,
    there should be no cause for illness. 3-93

    아무 것도 모르고 지내는 이 자녀들
    신의 눈에는 애처로운 일
    These children, living their lives knowing nothing,
    pitiful are they in the eyes of God. 3-94

    어떤 것이든 질병이란 전혀 없다
    마음 잘못 쓴 길이 있으므로
    There is nothing at all which should be called illness. It is only because there are paths of the mistaken mind. 3-95

     
    늘이때 까지는 세상사람들
    질병의 근본은 알지 못했다
    Until this time all of you equally
    Have been ignorant of the origin of illness   
    -9

    이번에야 알게 되었다
    질병의 근본은 마음속에서
    Finally, This time, it has been revealed.
    The origin of illness lies in your own mind  
    -10
     
    神이 있다고 믿고 진실로 기원하게 되면 이익되는 것이 몸에 붙는다 그것이 神의 활동하는 모습인 거야 일화편에서

    인간이란 몸은 차물 여덟 개의 티끌, 이 理만 알 게 되면 무엇이든 알 수 있다 그 다음 단노의 理를 깨우쳐 주라 1888.7.4

    육체가 병들었다 그러나 육체가 병든 것이 아니라
    마음의 리가 병든 것이다 육체를 병들 게 하는 것은 神이 아니다 모두 마음으로 병들 게 하는 것이야 190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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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종의 자기발견입니다
  • 영혼의 절대값을 스스로 깨닫는 일입니다
  • 영혼의 나이는 10억만 165년(2003년 현재)입니다 환생과 진화의 주재를 통해 오늘날까지 살려져 온 그 정보가 전부 색인되어져 있는 자신(영혼)의 본질을 깨닫는 길입니다
  • 인연에는 으뜸인 인연과 천연자연의 인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인연도 있고 악인연도 있습니다 자신을 바꿀려면 자신의 인연을 모르고는 고칠 수가 없겠지요 되어져오는 모습을 보고 악인연(업장)을 탕감받으려면 인연자각이 없어서는 곤란하답니다 하늘의 거울에 비쳐보면 어렴풋이나마 깨달아 집니다
  • 전생인연을 알고자 하거든 금생의 내 몸을 보라고 깨우치셨으니까 금생에 되어져 오는 모습이 곧 자신의 마음씀의 결과입니다
     
    어떤 곳에서 오는 사람이라도
    모두 인연이 있기 때문에
    People come to Me from whatever places.
    It is because they all are of the original causality. 4-54

    인간을 창조한 집터이니라
    그 인연으로써 하강했다
    This is the Residence where I began human beings.
    Because of this causality, it is here that I descended. 4-55

     
    듣는 것도 보는 것도 인연의 사정이 있다 1890.12.18

    인연이라 하는 것은 마음의 길이다 1907.4.8

    마음에는 理 있어도 얼굴에는 理 없다 1901.11.24

    내가 내가 하는 것은 엷은 종이로 가린 것과 같은 것
    앞을 보지만 잘 보이지 않는다 1891.5.10

    인연 깨달으면 실제를 알 게 된다 1891.9.18

    연이란 어디 있는지도 모른다 인연이 있다 없다는 것도 되물어서 어디에 인연이 있다고는 이것 아는 자 한 사람 없겠지 1894.9.21

    제멋대로의 길을 걸어서 인연이라 한다 1891.5.10

    모두 이 세계는 거울 모든 인간 다시 태어나고 또 바꾸어 태어나도 마음 그대로 몸에 비추어 두었으니 깊이 새겨 두어라 188.2.15

    나쁜 마음으로 이 길에 들어온 자는 없으나 다달이 해마다
    마음씨를 잘못 쓰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사정이 있다 1888.10.16

    어버이가 되고 자식이 되는 것은 인연 사정에서 되어진 것
    어버이에게 효도하지 않고 어버이라는 理를 망각하고 어버이에게 불효하면 다음 세상에는 무엇이 될지 알 수가 없다 알 수가 없다  19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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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연의 값이 같은 것끼리 만나지도록 설정된 세계입니다
  • 부부·부모·자식간이라 해도 神도 부처도 있다고 가르쳤듯이 불구자를 둔 부모나 자식 또한 인연의 절대값은 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유유상종이라고 하지 않든가요 같은 값끼리 만나졌음을 깨닫지 못하면 불행을 향해 돌진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다하지 않고 씨앗을뿌리면 나날이 장부를 더럽히고 있는 것과 같은 것 나날이 장부를 지우고 있어서는 어떻게도 안된다 1891.12.19

    깨달음은 깨달으려고 하는 理가 없으면 깨닫지 못한다 아무리 깨우쳤다할지라도 구름이 끼여 있어서는 맑아지지 않는다 1899.2.19

    전생 인연 모아서 수호한다
    이것으로 영원히 확실하게 다스려진다
    I bring you together according to the causality of your previous. lives and protect you. This settles the matter for all time. 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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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교는 곧 참회하는 장소입니다 참회하지 않는 종교라면 아무런 가치가 없지 않을까요
  • 참회는 곧 屈伏(꿇어 엎드리는 것)입니다 진리에 굴복하지 않는 참회란 없다고 봅니다 마음 잘못 쓴 길을 참회하고 반성시켜 창조목적세계에 데려가고 싶은 어버이마음입니다
     
    月日이 각각 모두 살펴서

    선과 악을 분간할 거야
    Watching each and everyone of you,
    Tsukihi will discern the good and evil. 8-52

    月日이 왜 이처럼 되풀이하느냐 하면
    악한 일 나타나는 것이 안타까워서
    If you wonder why Tsukihi is so persistent,
    it is because I pity you when evil appear. 8-53

    차츰차츰 은혜가 중첩된 그 다음에는
    우마로 떨어지는 길이 있으므로
    If you let your debts pile up,
    a path of oxen and horses will finally appear. 8-54
     
    고생을 하는 것도 마음속에서
    자신을 원망해야 할 것이니라
    Seventh, Suffering comes from your own mind.
    So you should reproach yourself   
    -7

     
    이제부터 앞으로 참회는 받아들인다. 좋은 일은 좋은 일, 나쁜 일은 나쁜 일 모두 理가 있다 理가 있으면 리는 돌아온다 1898.4

    지금 깨우침을 듣고 마음속에서 지난날의 理를 깨닫고 기쁘게 여겨지면 하나의 참회가 된 것으로 한다 1891.1.28

    자아 자아, 참회 懺悔, 듣고
    이 길을 지킨다면 참회라 한다 1890.6.20

    참회만으로는 받아들일 수 없다 그것을 실천해야만 참회라 한다 1896.4.4

    지금까지의 참회는 말할 것 없겠지
    보고 참회, 당해서 참회, 장래의 일도 깨우치는 거야
    이제부터 앞으로 평생의 사정을 정하는 것이 참회 1892.2.8

    참회라 한다 장래 어기지 않는 것이 참회
    장래 그것이 다스려진다면 아무것도 말할 것 없다 1907.4.9

    진실한 리는 장래 말대라는 理이다 人間이라는 것은
    1대라고 생각하므로 의지할 곳이 없다 理는 말대의 理 1894.12.31

    칼날속도 있고 물속·불속도 있다 그 가운데 마음하나로서 벗어나라 1892.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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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회는 곧 은혜(빚)갚는 창구와 같습니다
  • 세상의 리로 갚으려면 은혜는커녕 빚만 불어날 뿐이겠지요 일립만배란 한알의 씨앗이 만배로 불어나는 신의 전답임을 깨우쳐 주신 말씀입니다
  • 생명을 주신 은혜보다 큰 것은 없습니다 품속에서 빌려주시어 살려주시는 은혜가 밀려 우마가 되고 있습니다 혼의 교도소로 향해가는 가련한 자녀들이 가엾기만 하여 훈계하고 계십니다
  • 꿈에 우마가 보이든가요? 조상이 우마가 되어간 증거이자 내가 갈 장래의 길입니다 그 은혜를 갚는 길을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지금까지는 우마란 말 가끔 있었지만
    전후를 아는 자는 없으리라
    Until now, there has been much talk of rebirth as oxen or horses,
    but there has been no one who knows his past of future. 5-1

    이번에는 앞일을 이 세상에서
    알려 둘 테니 몸의 장애를 보라
    This time, I shall make your future known in this life:
    Look at the disorder of the body! 5-2

    이 세상은 아무리 제 몸 생각해도
    신의 노여움에는 당할 수 없다
    In this world, however much you may be concerned about
    yourself, you are helpless against the anger of God. 5-3

    그러므로 꿈으로라도 알리니
    어서 깨달아 주도록
    That is why I put the fragrance even into your dreams.
    Quickly ponder over it, please.    14-7
     
    질병고통 깨끗하게 뿌리 빠져서
    마음은 차츰차츰 용솟음친다
    All illness shall be completely rooted out,
    And step by step your hearts will become cheerful
     四 -8

    여기는 이세상의 극락이라오
    나 역시 어서어서 가고 싶어라
    Here is paradise on this earth.
    I, too, wish to go quickly to worship  
    -9

    이번에야 가슴속이
    깨끗하게 씻어지니 감사하도다
    This  time, my innermost heart has become completely pure How grateful I am!   
    -10
     
    깨달음은 깨달으려고 하는 리가 없으면 깨닫지 못한다
    아무리 깨우쳤다 할지라도 구름이 끼여 있어서는 맑아지지 않는다 1899.2.19

    이 길이란 좀처럼 어려운 길이다 어렵다 아무래도 어렵다 아무것도 어려운 건 없다 이만큼 편한 길은 없지만 모두 마음이 어려운 거야 1898.6.2

    차츰차츰 은혜가 중첩된 그 다음에는

    우마로 떨어지는 길이 있으므로
    If you let your debts pile up,
    a path of oxen and horses will finally appear. 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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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구극의 가르침 1 영원한 천국  2 붉은 옷  3 원죄/질병의 근본은  4 마디에서 싹이 튼다  
5 교회는 하늘창고의 문  6 자살을 결심한 사람들아!  세상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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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야사마를 믿으면? =행복!  9 신앙과 삶  10 나비깃으로 도전한 1년!  11 天理敎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Changjomoonhwa and Tenrikyochurch-Chunma of Chunria, a-Oyasama  tenrio@korea.com  016·9640·0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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