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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버이마음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이 세상을 창조한 神이기에
모든 세계 인류들 모두 다 내 자녀다 4-62

온 세상 자녀가 귀엽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마음 기울이는 거야 4-63

인간은 창조주God에 의해 창조되었고
그 수호에 의하여 살려지고 있다
인간들은 차물의 理를 모르기 때문에
내가 내 힘으로 살고 있는 줄 알고 있지만
인간의 힘으로서는 손가락하나 움직이는 것조차 할 수 없다
누구든 인간은 창조주
God가 듭시어 활동하고 있지만
자유용으로 허락한 마음이 창조리법에 어긋나면
그 부분에 활동을 게을리 한다
그 어긋나는 마음이 티끌이며 그 티끌에 의해
신상이나 사정이 생기게 되어있다

창조주God는 국가나 민족 인종이나
사상 이념에 구애됨이 없이
전 세계인류를 마음그대로 수호하고 계신다
어떤 종교 어떤 문화이든 차별하지 않고
그 마음을 받아드려 돌려주신다 수호에는
리법에 따라 엄정하게 섭리함에는 존비귀천
따로 없으신 분이다 실제 創造主
God의 현신이자
태초 지탱수호의 理와 결합수호의 리의 기능역할을 했던
혼의 인연이 있었던 오야사마
Oyasama의 자녀들에게도
생명수호만은 한치의 인정도 베풀지 않으셨다

神의 뜻에 따른다면 앞으로
70년은 夫婦함께 행복을 누리게 되리라고
말씀했으나 집안의 호주로써 감당하기 어려운 박해가
오야사마께 가는 것을 몸으로 막으신 분이다
그러나 그건 인간생각일 뿐 오야사마로써는 정부나
사회와의 타협을 용서할 수 없다고 누누히 깨우쳤으나
오야사마의 말씀을 따르자니 그 탄압을 감내하지 못하고
경찰의 탄압에 맞서자니 늙으신 몸으로 옥고를 치르시는
오야사마가 안타까워
어떻든 허가를 받아서 하는 편한 종교를 꿈꾼 것이
장남 슈우지의 심정이었다 그리고 결합수호의 리의 혼이신
막내딸 고깡은 극빈에 빠져 외롭고 험한 길을 오야사마와
함께 해온 길의 공로자 이다

한때는 작은 신님이라는 별칭을 받으며
오야사마
Oyasama의 수족처럼
일했는데도 여자로서의 본능을  꺽지 못하고 집터에서의
소임만 다하라는 명을 어기고 언니가 죽은 빈자리를 채우려
갔다가 인정에 끌려 끝내 돌아오지 못하고 출직하게
되었으니 몸에 표시를 해도 알아듣지 못할 때는 出直을 시켜
그 혼을 다시 쓰겠다는 天理에는
인정이나 사정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천리이법의 원리이다

태초에 마음의 자유를 허락할 때
이러한 엄한 理法을 적용하지 않았다면
이 세계와 인갼의 환생과 진화에
공통된 법칙이 존재하지 못했으리라
그 리법에 따라 살려주시고 빌려주시는 창조주
God와 인간과는
친자관계이며 이 세상 인간은 모두가 한 형제인 것이다
창조한 으뜸인 리에 의해 변함없이 자녀의 성인을
고대하고 계시는 분이
우리의 창조주 어버이신님
God인 것이다

무슨 일이든 여기에는 인간의
마음이란 추호도 있다고 생각말라 6-67

어떤 말을 하는 것도 붓끝으로 쓰는 것도
月日의 마음으로 지시할 뿐이야 6-68

오야사마Oyasama는 무엇이든 붓으로 적으셨다
그 붓끝은 월일의 마음이지 인간의 마음은 결코아닌 것이다
우리가 자식을 꾸짖는 경우를 잘 생각해 보자
그 자녀가 미워서 꾸짖는가
아마 더 훌륭하게 고맙게 될 수 있도록
인도하고 가르치려 애쓰는
마음이 그 꾸지람속에는 분명히
들어 있으리라 나무라면서도
이끌어 성인시키려는 마음이 어버이마음이다
그 부모의
나무라는 마음에 원칙이 없다면 아마 자녀는 많은
상처를 입으리라 인간과 세계를 다스리는데도
정해진 원칙에 따라 인도를 하고 때론 섭섭하기도
노여워하는 어버이마음을 모르고 세상을 원망하고
있는 자녀들을 구제하고자 으뜸인 집터에 하강하여
만가지 구제의 근본을 일러주시려는 것이다

인간도 제 자식은 귀엽겠지
그것을 미루어 생각해 다오 14-34

나날이 어버이의 마음은
구제할 준비만을 생각하고 있다 14-35

진실로 어버이神God
오야사마
Oyasama의 마음은 하나이다
무릇 어버이란 자녀들이 우러러 볼 때의 칭호이며
자녀 없이는 어버이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이다
창조주 어버이신님
God의 마음이란 인간의 어버이가
자기 子息을 생각하는 바로 그 어버이마음과 같은 것으로서
모든 인류에 대한 한없이 넓고 크고 밝고
따뜻한 구제한줄기의 마음이다

우리들은 이러한 어버이마음을
창조주의 직필 오후데사키
신악가 지도말씀에서 엿 볼 수 있고
신기한 구제에서 살필 수 있으며
오야사마의 모습과 발자취에서도
헤아릴 수 있을 것이다 고령이신
오야사마를 뵈온 사람들은
모두 다 비유할 수 없는 거룩함과 말로써는
형언할 수 없는 우아함이 신기하게도
잘 조화되어 있는 모습에서
무언가 신묘한 감동과 따뜻한 친밀감을 느꼈다고 한다

천리교 교조전에 기술된
오야사마의 모습
을 잠시 살펴보면
오야사마는 중키에 보통 체격이기는
하나 다소 크게 보였으며
항상 단정한 자세에다 깨끗한 모습을 하고 계셨다
얼굴은 약간 갸름한 편이며 희고 혈색이 좋으셨고
콧대는 바로서고 입은 작아 참으로 품위 있고 귀여웠으며
항상 미소를 띠신 가운데서도
위엄있는 기품이 넘치고 있었다

머리카락은 연만하심에 따라
차츰 흰머리가 늘었고
뒤에는 백설같이 되셨으나
언제나 단정하게 빗질을 하여
뒤로 짧게 묶어 널어뜨리고 계셨으며 흐트러진 머리나
잔 머리카락은 조금도 볼 수가 없었다
그리고 항상 붉은 옷에
붉은 띠 붉은 버선 차림으로
붉은 색 일색의 복장을 하고 계셨다

눈매는 시원스럽고 맑게 빛나서
오야사마
Oyasama를 뵈온 사람들은
모두 사람의 마음속까지도 들여다 볼 수 있는 눈이란
 바로 저런 눈일 거라고 생각했다
하체는 아주 튼튼하셨으며
연로하시면서도 허리는 굽지 않으셨고
걸음걸이는 아주 가볍고 빠르셨다

오야사마를 뵈올 때까지는
이것도 물어보고 저것도 알아보려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막상 뵈옵고 보면 한마디도 묻기 전에 일체의 의문과
불평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그저 한없는 기쁨과
밝은 감격이 가슴에 넘쳐
말로써 다할 수 없는 평온 속에 잠기게 되었다

평소에는 목소리가 부드럽고 다정하셨지만
각한 각한에 어버이마음을 전하실 때는
 울러 퍼지는 듯 늠름하고 위엄있는 목소리여서
저것이 과연 연로하신 분의 목소리일까 의심할 정도였다
오야사마
Oyasama는 어린 아이들에 대해서도 매우 자상하시고
언제나 부드럽고 정답게 대하셨는데 그러한 정다운 마음에서는
모본의 어버이로서의 모습을 엿볼 수 있고
각한 각한에 어버이신님의
의도를 전하실 때의 신묘하고도
엄숙한 음성에서는 月日
God의 現身으로서의
리를  배찰할 수 있다 엄격하게 理를 깨우시시고
넘치는 정으로 키워 주시며
이끌어 주신 발자취에서 오야사마
Oyasama
어버이마음을 헤아릴 수 있다 고 적혀있다

 이 세상은 理로써 되어 있는 세상이다
무엇이든 만 가지 노래의 理로서 깨우쳐 1-21

깨우친다고 해서 손질로서 하는 것은 아닌 것이니
입으로도 아니고 붓끝으로 깨우쳐 1-22

 태초의 진실을 말로서 해서는
잊어 버리기 쉬운 사람들을 생각해서
그리고 언제까지나 어버이
God의 뜻에
바로 접할 수 있도록 붓으로
적으시고 또 누구든지 친근하기 쉽고 외기 좋고 쉽게
깨닫도록 노래로 기록하신 것도
모두 깊으신 어버이마음이다

 어버이神God은 즐거운 삶을 바라고
으뜸인 터전에서 인간을 창조했다
모든 인류의 진실한 어버이
God고 그
마음은 자녀를 귀여워하는 한줄기마음이다
인간은 모두 어버이신
God의 자녀이며
따라서 모든 인간은 서로 兄弟姉妹로서
서로 받들고 서로 돕는 것이야말로 본래의  인간삶이다
인간몸은 神
God으로부터 貸物 인간으로서는
借物 마음하나가 제것이다
질병이나 재난은 모두 자녀 귀여운 어버이마음에서
인간에게 마음가짐의 잘못을 반성 참회시켜 즐거운 삶으로
이끄시려는 소용 인도 길잡이  
섭섭함 노여움 등인 것이다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나날이 근행인원 단단히 하라
마음을 가다듬어 빨리 손짓을 익혀라 4-92

이 근행 어떤 것이라생각하는가
세상을 안정시켜 구제할 뿐이다 4-93

이 길이 확실히 나타난다면
질병의 뿌리는 끊어져 버린다 4-94

 근행이란 태초의 손짓이다
인간의 근본이 근행속에 함께하고 있다
태초창조를 재현한다고 하는 것은
창조의 파장과 자유용인 인간의 마음이
하나로 조율되는 조화가 일어난다
창조의 파장과의 조율은 어두운 마음에 빛을 생성시키고
구겨진 종이를 다름질 하는 것과 같다
마음이 구겨지고 어두우면 즐거움은 사라지고
身上과 事情이 묻어난다

전생 전전생부터 이월되어 온 빚을 깨닫게 되면
납소탕감의 섭리로 절망의 마음에서
희미한 희망의 빛을 느끼게 되고
덴리오비젼은 영혼말대 자손만대까지
용솟음칠 수 있는 理를 만들 게 된다
이 모두가 어버이마음 가득한 배려임을 느낀다
창조의 리를 다시 재현하여
자녀를 구제하시려는 참 의미를 깨닫는다
혼의 본적지에 돌아와 만가지의 근본됨을 자세히 듣고
혼으로 느끼는 세계가 전개되는 것이다
참으로 가슴 든든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아! 영혼의 어머니가 영혼의 고향에서
태초의 환경설정한 天理를 일러
환생과 진화를 주재하시는
오직 한분이신 창조주이심을 증거하시고
영혼의 궁극적인 목적세계에 데려가시려
직접 구제의 선두에서 목숨까지 바쳤으니 ......
아! 우리의 어머니 오야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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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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