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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옷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이 붉은 옷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안에 월일이 들어 있는 거야 6-63



신사에 도전장을 낸 시비(?)/ 천황이나 농사꾼

순산허락에 의한 신기한 수호가 잇다르자
시기 질투도 더욱 심해졌다
승려나 신직의 반대 공격에서 정부의 탄압으로 이어졌다
명치정부가 공식인정하는 宗敎정책은 신사이다
그들은 기기에 있는 신을 모시고 있다
즉 일본의 고대 역사神이다
天皇이 있게 한 과정의 역사인 셈이다
유명한 신사라고 하면 높은 자들이
수양하고 기도하는 그런 곳이다

승려나 신직은 물론
근처의 내노라하는 자들이 찾아와
다다미를 찢고 북을 부수고 돈을 갈취하는 등의
행패나 간섭은 이제 경찰의 간섭으로 이어졌으니
그러한 마디를 예상하신 듯
38일간의 단식에 이어
영혼의 어머니이자 창조주의 現身이신
오야사마 75세가 되신 6월 초순경부터
75일간의 단식에 들어가셨다
75일간 일체의 곡기를 끊으시고
불에 익힌 것은 아무것도 드시지 않은 채
다만 물과 약간의 미림과
생야채를 드실 뿐이었다
75일간의 단식이 끝난 후 물이 가득
담긴 서말들이 통을
아주 수월하게 들어 옮기셨다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런 영험이 있다든가
신기한 神의 입장에서
월일의 現身임을 증거하시기 위한
단계라 여겨질 일들이 생겨난 것도 이때쯤이었다
별화별과라는
말씀의 의미를 되새겨 볼 때 더욱
그러함을느낀다 별화별과란
月日의 現身이시자
영혼의 어머니인 오야사마는 일반 사람과
같은 불과 같은 솥의 식사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선언하신 것이다


월일의 현신이라는
증거를 직접 형태로써 나타내어 보임으로써
납득시키려는 어버이마음이리라

지금 天理敎 敎會本部에서는
하루 10만끼의 식사를 조리할 수 있는
밥공장이 있다
일반 숙소에서는 데우는 것외에는
따로 조리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存命하신 오야사마의 식사만은
따로 불에 따로 솥에
조리하지만 모든사람은
한솥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신 말씀에 따라
신바시라를 비롯한 모든 사람은
같은 솥밥으로 식사를 하고 있는 것도
 별화별과에서 비롯된 일이다

영혼의 어머니를 미리 인간으로
태어나게 하시어 그 몸을
빌려 월일의 현신으로 정해지시고
신악근행
을 가르치려면
그냥 영험있는 신으로 보여서는 안된다
그 형체를 갖추는 시순의 도래는
신악탈의 제작에서부터
감로대를 세우는 일
그리고 악기를 가르치고
손춤을 가르치는 일에서부터
붓을 잡아라고 하면 붓을 잡으시고
태초의 본진실을 붓으로 적으시는 일
찾아오는 자녀들에게 창조주의
의도를 전하고 또 진실한 者에게는
수훈을 가르쳐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인도할 수 있게 성인시키는 일 
자신의 입장을 이해시키는 것 등 항상
바쁘신 나날로 분주하실 쯤
지난번 근행장소 역사의 마디를
유발시켰던 오야마또 신사에
도전장을 내는 시비(?)
를 걸었다
하나의 도전이었던 것이다

참으로 중요한 布敎의 방편을
가르치는 모본이었다
10가지 중 8,9는 가르치시고
마지막 하나 모든 것의 근본을 가르치시려
직접 하강하신 창조주가
그 근본을 가르치지 못하게
방해하는 신사를 향해
보내는 메시지는 중대한 의미를 지니는 것이다
이 길은 모든 것의 절대적 根本이요 뿌리인데도
상대적 종교행위로 간주하여 저거들이 허락해야
되는 그런 따위인줄 잘못 착각하고 있는 그들에게
영혼의 어머니로써
創造主의 現身임을 宣言할 필요를
느끼시지 않았을까

집터에 상주하는 나까다기사브로오와
마쯔오이찌베에 두 사람에게
[오야마또 신사에 가서
어떠한 神이냐고 묻고 오라]
고 하셨다
두 사람은 즉시 가서
어떤 神을 모시고 있느냐고 물으니
[우리는 유서 깊은 대사이며 모시는 神은
기기에 기록되어있는 바와 같다]며
도도하게 대답하는 것을
[그렇다면 어떠한  수호를 하는 神입니까]
하고 다시 묻자 수호에 관해서는
한마디도 대답할 수 없었는데 그것은 당연한 일이다
쉽게 말하면 석가나 공자 예수가 어떤 神인가고 물으면
성경이나 불경에 적힌 성현이라고 대답할 수는 있을지언정
그 분들로서는 아무런 수호를 할 수 없는
사람일 뿐 이것과 같은 이치다

그 聖賢들은 우리와 같은 피조물이기는 해도
물이나 불 바람을 섭리하는 수호神 창조神은 아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神이란
그런 성현을 비롯한 사람이 죽은 영혼을
神이라 승급시켜 부르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造物主라든가 하느님을 확실히
제대로 가르치신 분이 오야사마이시다
사람을 절대적인 神이라 조작한 것은
모두 인간지혜의 간사함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러나 그런 물음을 당하면
약발을 받기 십상 아니겠는가
그런 어리석은 소리를 함부로 하는 者는
쇼야시키의 그 할머니겠지
불손하기 짝이 없다 무슨 근거로
그런 말을 하는가고 물으니
創造主의 직필 계시록인
오후데사키 3호4호를 내보이며
태초창조진실대로 물불바람을 수호하는
으뜸인 神 진실한 神임을
가르친 것이 사건의 발단이었던 것이다

이소노까미 신궁에서
신직자 5명이 몰려와 시비를 걸어왔다
이에 친히 의복을 고쳐입으시고
오야사마가 직접 문답에 나섰다
그것이 진실이라면 학문은 거짓인가고 묻자
영혼의 어머니인 오야사마는
[學文에 없는 옛날 9억 9만 6천년 간의
일을 세상에 가르치고 싶다]

하셨는데 신직자들은 기가차서
다음에 오겠다며 물러났다
9억 9만 9999년 중 학문의 가르침 3999년을 뺀
그 이전에서 태초시작까지를 두고 하신 말씀이다

그 사건이후 나라현청으로부터
야마무라고뗑으로 소환장이 왔다
호출에 기꺼이 응하신 오야사마는
[으뜸인 神 진실한 어버이神에게는
온 세상 사람들이 모두 다 자녀이다
한 사람도 빠짐없이 모두 구제하고 싶다]며
물 불 바람이 물러날줄 알라며
엄히 경고하시는 말에
이 자는 정신병자야 조심하라고 말하며
의사에게 맥을 짚어보게 하자
맥박은 17,8세의 젊은이와 같다며 놀라마지 않았다

이것은 天皇이나 농삿꾼이나
모두가 같은 혼
이라는 의미이며
이는 엄청난 도전이 아닐 수 없었던 것이다
천황이라면 누구인가 일본인으로서는
아무도 그 권위에 도전할 者는 예나 지금이나 없을 것이다
그러나 120여년 전에 일개 아녀자로서
감히 엄두도 낼 수 없는 일을
저지러고도 물불바람이 물러날줄 알라면서
협박(?)까지 했다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런 일이 있은 뒤 현청에서는
집터에 參拜하지 못하도록
엄중히 단속하기 시작했는데
이튿날 아침 오야사마는 붓을 잡으시고는
다음의 노래를 읊으셨다

나날이 마음 다하여 뿌린 씨앗은
신이 확실히 받아들이고 있다

진실로 신이 받아들이는 씨앗은
언제까지라도 썩지 않는다

차츰차츰 뿌려진 이 씨앗이 싹트게 되면
이것이 영원한 고오끼인 거야  
오후데사키 호외

天理王命(덴리오님GOD)이란
神은 없는 神이다 며
信仰을 못하도록 막았다
그리고 어폐 거울 발 등을 몰수해 같다
이 야마무라고뗑의 마디이후
영혼의 어머니이신 오야사마는
붉은 옷을 입으시겠다고 하시었다
옷감을 떠다 옷을 지어입으시고(속옷에서부터
버선에 이르기까지 모두 붉은 옷)는
그때부터 계시록에 月日이라  기록하셨다

지금까지는 어둠침침한 데 있었기에
어떠한 일도 보이지 않았지만 6-61

이번에는 밝은 곳으로 나왔으니
어떠한 일도 곧 보이리라 6-62

이 붉은 옷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속에 月日이 들어 있는거야 6-63

여태까지의 神에서 月日로 이름을 바꾸시고
또 붉은 옷을 입으심으로써
스스로 月日의 現身이라는
리를 명백히 밝히셨다
이것은 오로지 자녀들의성인을 재촉하시는
어버이마음에서 인 것이다  

일화편에도 많이 소개되었지만
당시 진실한 사람들은
오야사마가 입으시던
속적삼등을 하사받아 구제에 활용했다
어떤 난병이라도 붉은 옷을 가져다
문지러며 신명을 부르면
도와지지 않는 병이 없었다고 했다
그 때 받은 붉은  옷은
初代敎會들의 보물로 지금도 보관되고 있다

집터에는 존명하신 오야사마를
생전 그대로 모시고 있다
교조전에는 세끼 식사는 물론
밤에는 목욕물을 데워놓고
이부자리를 깔아놓으시며
철따라 매일 붉은 옷을 갈아 입히신다
내려받은 붉은 옷은 계시(지도말씀)에 따라
증거수호부로 씌여진다

증거수호부
창조시 3일 3야의 성업의 理로
3*3치의 크기로써 
자녀들이 지바에 돌아온 증거로써
참자녀임을 증거하는 생명부이다
증거수호부를 받은 사람은
반드시 항시 몸에 지녀야 한다
몸에 지니는 마음의 정성이
몸을 지키며 말대의 보배로
가정의 보배로 出直후에도
귀하게 보존시키고 있다
참말 든든하고도 감사한 배려요
어버이 마음이 아닐 수 없다
아- 영혼의 어머니 오야사마!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Changjomoonhwa and Tenrikyochurch-Chunma of Chunria, a-Oyasama   hp016-9640-0999 tenrio@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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