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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34
◎ 보물산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오묘한 기능/ 잉태 출산/ 인간의 영악함/ 의사 약/ 쇠줄다리/ 구극의 행복/ 왕환도



[큰 강에 교각없는 다리가 있다
그 다리를 건너가면 보물 산에 올라가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복판쯤 가면 교각이 없으므로 흔들린다
그래서 중도에서 되돌아오기 때문에
보물을 얻지 못한다]

영혼말대·자손만대

길은 밑에서

몸이 근본이야

작은 티끌은

일립만배

기다렸다

신한줄기 집터

으뜸인 집터

하늘이 바탕

모두 좋은 날이야

자녀의 성인


[그렇지만 그런데도 죽을 힘을 다해
떨어지지 않고 건너가면 보물산이 있다
산꼭대기에 오르면 좋은 것을 얻을 수 있건만
도중에 험한 곳이 있다고
거기서 되돌아오기 때문에
보물을 얻지 못하는 거야]
라고 일러주셨다

보물산은 어디쯤일까
람은 누구나 보물을 가지고 싶을 것이다
 그것도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영원히 변치 않고 자기것으로 된 보물을
가지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쉬이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신앙관은 어떠한가
믿으면 福이 굴러오고 나쁜일은 생기지 않고
즐거울 일만 가득하기를 빌고 절하지는 않는가
신관에 따라 각각이리라
그러나 그런 신은 없다
만약 그런 진리가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거짓으로
포장된 것이리라 神은 그 사람의 마음에 따라 섭리한다
지금까지의 가치관인 공통善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으뜸인 어버이를 확실히 일러 자녀들을
구제하기위해 하강하신 것의 구제란
질병고치는 것이 아니다
원래 질병이란 없는 것이다
없는 것을 있게 한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으뜸인 어버이 - 
창조주는 어디에 계실 것 같은가
온세상이 神의 몸이요 理로써 되어있다고 하셨다
인간의 몸은 으뜸인 理로 되어있다
창조주가 어디 먼곳에 계시는 것이 아니다
월일이라고 하니까 달님해님 자체로
한정된 것도 아니다
바로 내몸에서 활동하고 계신다

음식을 먹으면 분해하여 피와 살이 되는 것과
찌거지를 분리하여 대소변으로
나가게 하고 그것을 다시  뼈나 장기 피부등으로
영양분의 필요에 따라 보내고 수분과
염분의 비율을 맞추고 백혈구 적혈구 등에서부터
또 오래된 세포는 새로운 세포로
교체하는 등 일분일초도 쉬임없이 심장을 발동시키고
피를 거르며 숨을 불어 넣고
체온을 조절하며 머리로써 생각할 수 있도록
눈으로서 온갖것을 보고 즐기는 등
움직일 수 있도록 모든 수호로써
섭리하고 계시는 것이다

인체의 오묘한 기능은 인간의 지혜나
연구로써 만든 것이 아니다
조물주의 설계에 의해 우주의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하여 최상의 정성과
어버이마음으로 창조를 하시고
각자의 마음에 빌려주신 것이다
빌려주시면서
그냥 너거 마음대로 이몸을 써라고
무책임하게 빌려주신 것이 아니다
자유를 주신 마음의 시간적 공간적인 모든 정보를
영혼에 저장한 데이터에  따라 옷을 지어
입혀주시고 함께 활동해 주시고 계시는 것이다
함께 따라 다니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몸속에 거주하시는 것이다
몸속에 거주하시면서 섭리에 따라 적시 적소에
공급하고 분해하며 조화를 이루는 힘된 작업을
잠을 자든 휴식하든 상관치 않고
어떤 종교나 사상을 가졌던 간에
모든자녀에게 수호를 베푸시고 계시는 것이다

그리고 양심이라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
계기를 달아두시고는 자동반응으로
자유용인 마음을 디스켓(영혼)에 기록하고 하고 계신다
으뜸인 理를 듣고 느끼신
분도 계시겠지만 태초창조섭리에 따라
본과 도구의 특성과 내성이 함께 하여
창조의 성업을 주재해 오셨듯이
특성에는 용솟음치며 활동하지마는 내성에는
의기소침하도록 설계된 것이 인체의 구조이다
본과 도구가 용솟음칠 수 없도록
하는 마음에는- 활동을 게을리하므로
그게 병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결합수호의 리의 기능역할은
금전 연담등의 인연을 연결하고 인체에서는
여자의 성기능 도구와 피부를 엮는 역할을 하는 으뜸도구이다
특성은 거북의 질기고 낮고 연결하려는 성질을 살려
창조성업에 선택되었던 것이다 이분의 특성에 맞으면
피부연결에 문제가 없겠으나
내성(원망)을 그대로 두게되면
피부엮음을 게을리 하므로 피부병일체
(원망을 표현하면 거죽피부
속으로 곪는 원망은 내피의 종양 등)
가 몸에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결합수호의 理가 싫어하는 마음이 되는
원망은 피부뿐 아니라
금전과 운명의 악연을 낳게 되는 것이다

조물주가 잉태케하고 출산케하여
활동해 주시지 않으면 인간은 손가락하나
움직일 수 없다 벙어리가 말을 못한다거나
장님이 앞을 보지 못하는 걸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그럴리가 절대 없다
말을 하지 못하고 앞을 볼 수 없는
인연의 리를 쌓았기에 神의 十全의 守護가
몸안에서 활동할 수 없게 만든 것은
바로 자신의 마음인 것이다

거듭 예를 들자면 지탱수호의 理
범고래의 세우고 지탱하는 특성을 살려
창조성업에 역할이 맡겨졌다
내성은 지탱을 게을리 한다 형체가 만들어지는
것을 게을리 하는 것은 곧 파괴이며
이때 나타나는 티끌이 분노이다 남자의 성기능
역할과 뼈를 세우고 조립하고
세계의 모든 것이 서 있는 원리이다
격한 분노와 지탱할 의지가 박약하면
지탱수호의 도구가 활동을 게을리 한다
발기불능이나 뼈일체의 가르침은 지탱수호의 理가
싫어하는 마음의 성질을
좋아하는 성질 즉 자기를 세우려기보다
남을 세워주는 마음으로
성질을 바꾸는게 십전의 섭리중 범고래가
즐겁게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근본이 된다
이와같이 본과 도구들의 창조시의
역할을 깊이 생각해 보면 빌려주신 분이
그 몸속에서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도록
태초의 이야기를 깊이 배독하고
근행을 통해 혼을 용솟음치게 하는 것이야말로
근원적인 치유의 길인 것이다

그 뿐인가 본과 도구의 8가지의 특성과 내성
(탐 인색 편애 미움 원망 분노 욕심 교만)의
티끌되는 근본악을 제거하지 않고
창조목적의 세계가 온다면 그건 인류의 불행이다
그 근본악을 제거하는 절대적 청소기가 있다면
그것이 바로 태초창조섭리를 재현하는
구제섭리인 근행인 것이다 근행속에는
태초와 현재 미래가 한곳에 있다
그리고 근행의 원시모습은
나무 텐리오노미코도(天理王命)의 반복이었다
神名속에 우주가 있고 섭리가 있고
造物主가 있으며 태초의 내가
그 속에 있으며 반성과 참회가 있다
그리고 인간의 궁극적 소원과
창조목적의 세계가 함께 있다

인간의 영악함이 구제의 프로그램을 바꾸지 않으면
안되는 각한을 유발시킨 것도
순직하게 가르치는 바를 이행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의 증거이자 감로대세계의
심인 석조감로대를 경찰이 철거했던 것이다
[ - - 마음을 맑히는 감로대]는
평화의 상징이자 구제의 과정이다
 가르치는 바 병의 근본이
되는 티끌을 청소하기 위해 이렇게 하면 된다는
창조주의 말씀을 믿고 행하면
누구나 갈 수 있는 창조목적의 세계이다
순직하게 믿기는커녕 갖은 박해로 점철된
역사가 말해주듯 근행으로 마음을 맑힌 자들만
갈 수 있게 수정된 것이다 참으로
안타까운 이 사건을 통해
순직하게 믿지 못하는 세계의 자녀들을 갚음한다고
경고하신 것은 각한의 그날
창조의 파장에 맞지 않으면 귀여운 자녀라도 구제할
수 없다고 말씀하신 것이다

구제의 대섭리가 이뤄지는 그날은 임박했다
세계가 청소되는 그날 쇠와
녹을 구분하는 날 알맹이와
껍질을 구분하는 날 [아라 - 겁난다]는
생각이 들어 근행을 보자고 해도
각한은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씀하신 것이다 그때가 오면
도움하는 문전에는 사체가 산과같이
쌓여진다고 하신 것이다
理의 세계가 도래한그때는 용재(심부름꾼으로 선택된)
이면서도 도와달라고 외치는
자녀들을 도와줄 손이 모자란다고 하셨다
용재로 선택된 자들이 세상의 전답을
가진다면 활동할 수 없다고도 하셨다
지바에 돌아온 자녀에게 거듭거듭
깨우쳐서 마음을 맑혀 내려준 수훈의 理를 받은
참자녀들에게 창조주가
듭시어 살사람 죽을 사람을 가리는
대각한의 시순에 쓰시고자 병든 자녀들에게
신을 징험시키는 칼갈이 연습을 하도록
내려주신 수훈의 보배가 녹쓸고 있지는
않은지 세상의 전답에 눈독을 드리지는 않는지
용재로서도 대참회할 것을
일러주셨다

그러나 그 모든 말씀을 평면적으로 듣고 있다
인간은 천박하여 神이 하는 말의 핵심을 모르고 있는 것이다
구제라하여 잘먹고 잘입고 좋은집에 건강하게 살면
그것이 구제인양 착각들 하고 있다 그것이 神의
수호를 많이 받는 것이라 오해하고 있다
창조목적과 인간의 궁극적인 소원의
핵심을 모르고 있는 것이다
 창조주의 현신이신 오야사마는 감로대가 철거된
후 그 섭섭함을 직필인 오후데사키로 나타내시고는
태초의 지가이자 근행의
지가인 신악3절 감로대세계의 시순을
[- - 마음맑혀 감로대]로
구제의
프로그림을 교정하는 각한을 발효시켰던 것이다

깊이 생각해 보라 창조주가 자녀인
당신몸에서 함께 활동하며
마음쓰는 그대로 섭리하고
또 그것을 그대로 하늘의 장부에 자동
기록되도록 해 두고
그대로 몸에 비쳐지고 있다는 사실을 당신에게
겁주기 위해 하는 말이 아니다
창조주인들 자기가 만들어 빌려주는 몸을
병들고 찢어지게 만들어 빌려주겠는가
理法그대로 몸에 기록하고 그려서
빌려받았다
왜 저 사람은 저런 운명에 저런 옷을 입고 있는데
왜 나는 이런 몸을 빌렸을까
그 해답이 나왔으리라
이런 몸 저런 몸을 주어서까지 깨우쳐주지
않고서는 언제까지나 마음 바꿀 수 없다고 하시는 것이다

당신이 병들면 의사다 약이다 하고 있겠지만 의사와 약
[인간에게 질병이란 없는 것이지만 이 세상 시작을 아는자 없다
이것을 알리고자 수리와 거름으로 의사와 약을 9-10,11]

이 도와주는 것이 아니다
구제의 결론인 감로대세계가 오기전에
자녀 귀여워하는 어버이마음으로 가르쳐
수리와 거름할 수 있게 배려하신 것이다
지혜와 학문을 가르쳐주시는 깊은 의미를 깨달아 보라
수술은 의사가 해도 아무는 것은
창조섭리가 활동하기 때문에 낫게 된다
같은 수술이라도 병들고 나서
지난날을 반성하는 마음과
원망하고 증오하는 마음에는
분명 창조섭리의 활동폭은 다른 것이다
마음이 맑혀져 감로대세계에 들면
인간 정명 115세를 기준으로 200세 300세까지도 살
수가 있으며 헌옷이 되면
다시 새옷으로 입고 늙지 않고 쇠하지
않는 젊음을 유지한다고 하셨다

앓지 않고 죽지 않고 쇠하지 않는다 함은
이제 옷을 벗어 돌려드릴 때의 심판에 따라
혼의 교도소로 강급해 간다든지 그러한 심판이 없이
영원히 神의 품속에서 살려짐을 말하는 것이다
神의 아들딸로서의 특권을 누리며
친자단란한 목적세계에 진입하려면
과연 어떻게 해야하겠는가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창조주의 말씀을 천에하나 틀림없다고
믿고 참자녀로서 과감히 구제한줄기 길에
뛰어든다고 가정해 보라
지금 나만 좋으면 된다는 마음에서
모두가 함께 좋은 세계를 위하는 마음이
될 것은 분명하지 않겠는가 그리고 그 좋은
세계에 다른 사람보다 자손만대가
함께 가고 싶지 않겠는가 그런 입체적인 구제는
쉬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천박한 인간들인지라
천에 하나 틀림없다고 생각은 하면서도
이것이 맞을까 의심하며 그렇게 좋은 길이라면
아무도 가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가
오히려 잘먹고 잘살다 이리죽으나 저리죽으나
죽어봐야 알지 그럴리가 없다며
흔들리는 마음 없겠는가
그런데 가다가 안가면 아니감만 못한게 이 길이다  

계곡에 늘어진 쇠줄다리를 상상해 보라
갈 때는 정성스런 마음으로 조심해서
가겠지만 길을 포기하는마음이면
그런 정성이란 나오지 않는 법이다
중간에서 돌아오게 되면 발을 헛딛게 되고
수백길 낭떠러지로 떨어질 수밖에 더 있겠는가
구극의 길이다 극빈에 빠져 그 고통속에서
괴로워하는 자녀들의 심정이 되어보지
않고서는 참다운구제는 없다 돌아오는 자녀들은
고통과 온갖 괴로움에서 도움받고
싶어오는 자들이다 그들의 기나긴 사연을
그 심정이 되어 들어주지 않고서는 그들을
진정으로 구제할 수는 없다
그 어버이마음을 접붙이려면 낮은 마음으로 그들의
길을 실제로 가봐야 한다
그것은 세상의 눈으로 보면 미친짓이 분명하다
그러나 진실이란 반드시 싹트기 마련이다
미친자라고 비방받은 것이 만사람이 함께하는 것이다
썩지 않은 생사람으로서 아무도 머무를 수가 없다
그 썩은 마음이 어버이
마음이며 그 따뜻한 어버이마음으로
구제의 토대를 만들어야 한다

오야사마의 길이 제일 밑바닥 길이었기에
높낮이 구분없이 모든 인류가 다닐 수 있는 길인
것이다 만사람이 다닐 수 있는 길을 닦기위해
구극의 노고를 감수하신 것이다
만약 오야사마가 미친자로써 손가락질 받고
업신당하지 않았다면 창조주의
현신임을 즉시 알아보았다면
누가 감히 천신이나 했겠는가

당신의 혼에 진정으로 물어보면
당신 영혼의 구극적인 행복 당신 자손만대의
행복을 원하지 않고 당신이 이 세상을 살지는 않을 것이리라
그러나 그렇게 되는 것이 빌고 절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이다
당신이 남을 내몸같이 생각하며 그들을
그렇게 인도하여 고맙게 만든 理가
영원한 행복을 만드는 것이다 앉아서 무슨
氣로써 수행하고 참선하고 기도하고 염원한다고 하여
이루어지는 세계는 아닌 것이다

남을 구제한 理가 되돌아와 구제받는 理가
참다운 구제가 되는 것이다
그것은 창조목적의 세계에 진입하는
혼으로의 선택이며 그곳에 영원한
생명력을 지닌 보물이 있는 것이다
그 보물을 쉽게 손에 넣으려고 생각한다면
아예 출발하지 않는게 나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이 진실한 마음으로 여기까지
이야기를 들어왔다면 당신의 내성보다
특성이 꿈틀거리리라 그것은
당신의 혼에 이미 뿌리뽑을 수 없는 씨로써
갈무리 되었음을 당신과
함께하는 창조주의 이름으로 심어졌기에 말이다

오야사마의 50년 모본이
모든 자녀가 갈 수 있는 왕환도가 되어 나같은
머슴출신이 그 이야기를 듣고 반했었다
10평짜리 움막집에서 연탄으로
데워살며 눈비를 맞으며 똥눈 미친놈으로
 살아온 20년간 이 길을 걸은 천리아가
어떤 인연을 만들어 낼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분명한건 당신이 20년이나 30년간
미친자가 되지 않고도 수많은 사람이
구제될 수 있는 理는 만들어진 것이다
그것은 당신이 본 사이트를
눈이 가물거리정도로 항해하면 깨달아질
것이리라 아마 진심으로 밤잠을 설친 정도로
거듭 정독을 되풀이하였다면
당신의 고질병이 그 어떤 징조를 보였으리라

 

아직 각한이 오지 않은 그것 때문에
가만히 있었지만 17-44

오늘은 벌써 충분히 임박했으니
각한이 오면 당장에 갚을 테야 17-45

오늘까지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지만
자 나타났다 훌륭한 본길 17-22

이 길을 빨리 보고 싶어 서둘러 왔다
자 이제부터는 즐거움이 넘칠 거야 17-23

이 이야기는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붓끝으로 적은 것이 나타난다면 17-24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Changjomoonhwa and Tenrikyochurch-Chunma of Chunria, a-Oyasama   hp016-9640-0999 tenrio@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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