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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25 ▶

◎ 좁은 것이 낙이야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코끼리의 발톱 이야기/ 자녀가 귀엽다


 
후까야 겐지로오가 이 고마운 가르침을
널리 펴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하며 더욱더 용솟음치며 여기저기로 구제하러
돌아다닐 무렵의 이야기다 당시 겐지로오는
이미 옷도 땔감도 없고 게다가 신님의 수호가 없이는
그날 그날 먹을 것도 없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마음이
쓰러지지 않고 열심히 신앙하고 있을 때인데
오야사마는 겐지로오에게


[좁은 것이 낙이야 작다고 해서 불평해서는 안돼
작은 것에서 리가 쌓여 크게 되는 거야
소나무도 작은 때가 있었던 거야
작은 것을 즐거워해 다오
끝에는 큰 싹이 틀 테니]
라고 말씀해 주셨다

 

마디에서 싹이튼다

후까야 겐지로오가 강의 결성을 허락받고자
오야사마께 여쭈니


[자아 자아 묻는다 묻는다
자아 자아 잘 분간하지 않으면 안된다
자아 자아 이 터전도 48년 동안
곪았다가 터졌다가 곪았다는 것은 터졌다는 것은
또 터뜨리러 온다 또 마디가 있어서
싹이 마디에서 싹이 튼다
이 리를 잘 분간해 다오
차츰차츰 여기까지
간난신고하며 온 길이야 잘 분간하라]

는 말씀에
[어떤 일이 있더라도 끝까지
신님 한줄기로 나가겠습니다]
고 하니 오야사마는


[자아 자아 자아 진실을 받아들였다
자아 자아 이제부터 얼마만큼 커질지 모른다
자아 자아 강사 사람들에게도 한 번 들려주도록
 그래도 듣지 않으면 神이 보고 있다 내 버려 두라]

며 허락해 주셨다

 

자녀가 귀엽다

후까야 겐지로는 조금이라도 모르는 것이 있으면
즉시 오야사마께 여쭈어 보았다
어느 때 전갈인을 통해 여쭈어 보니


[1년이 지나면 1년의 理가 있고
 2년이 지나면 2년의 理가 있다
3년이 지나면 어버이가 된다
어버이가 되면 자녀가 귀엽다
어떻든 자녀들을 귀여워해 다오
자녀를 미워해서는 안돼]

라고 깨우쳐 주셨다
겐지로오는 이후 신자들을 한층 더 소중히 여겼다
제일날 신자들이 오면 손수 초밥을 만들거나
떡을 빗거나 하며
진심을 다해서 신자들을 키워 나갔다

 

※ 信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음은
순직한 마음이다 무언가 따지려들고
티를 잡으려는 마음으로는 아무것도 알 수 없다
천리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절대의 진리이다
그리고 오야사마는 天理가
있게된 으뜸인 理를 깨우쳐
세계구제를 위해 태초의 약속에 따라 하강하신
분이다 그런 과정을 선은 이렇고 후는 이렇다는 것을
한 장의 종이에 다 보일 수 있도록 할 수는 없다
그 사람의 사정에 따라 수준에 따라 환경에 따라
적절히 가르쳐 주지 않고서는
이해시킬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다 이 길의 초대 신앙자들이
코끼리의 발톱 이야기를 듣고 코끼리 몸을 짐작하게
된 데는 발톱 이야기를 듣고도 그렇구나
오야사마의 말씀에 천에하나
틀림이 있을 수 없다는 순직한 믿음이
있었기에 전체의 틀이 다져진 것이다

창조주의 현신임을 말로써 아무리 해도 그 효능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믿게 되겠는가
그 효능은 질병으로 인도를 받아
신기한 구제의 효능을 통해 창조神임을
제몸으로 증거징험하는 것이다
확실한 것은 자기몸으로 징험된 사실은
누가 뭐래도 흔들리지 않는다
그것은 인간의 지혜로
백방으로 치료를 다해도 안되는 것 자체가
진실을 가르쳐주는 손짓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인도받은 자들에게 시험을 치신다
용재로써의 속성을 지녔는지를 시험하신다
그것은 인도를 받은 것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마음과
그 은혜를 위해 무엇인가를 바치고자 하는
마음의 차이이다 순직이란 은혜를 갚아야 되겠다는
마음속에는 이미 남을 도울 수 있는 속성이 존재함이다
순직한 마음이 없으면 아무리 영리해도
심부름꾼으로서는 부적절한 것이다 심부름꾼이란
있는 그대로를 빠짐없이 전해야 된다

후까야 겐지로라는 사람은
아주 순직한 분이다
오야사마의 말씀은 물론이고
천연자연으로 되어져오는
그 모든 것을 전생 전전생의 인연의 소치임을
받아들이고 어떤 것도 하늘의 뜻임을
깨달으신 분이다 하늘이 하는 일
즉 창조섭리로 일어나는 어떤 환경도
거부할 수 없는 신의 말씀이라
깨달으신 것은 학식이나 지혜가 아니다 
오로지 순직한 마음으로 인간계산은
하지 않고 가르쳐주신대로 하신 분이다

단노의 명수라는 후까야선생은
으뜸인 理를 일러주고
[나무 텐리오노미코도]
를 진심으로 부를 수 있도록 신자를 지도하여
신기한 구제의 손길은 세계 곳곳에다
이 길을 뿌리내리신
구제의 명수가 된 것이다
오로지 오야사마의 말씀을 순직하게
받아들여 실천했기 때문인 것이다
 

무엇이든 가슴과 입이 틀리면
神의 마음에 이것 맞지 않아 12-133

진실이 신의 마음에 맞지 않으면
아무리 마음 기울여 애쓴다 해도 12-134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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