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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2  ▶
너무 멀리 둘러서
월일은 없던 인간 없던 세계를 창조한 어버이인 거야 16-53
 


의사와 약/  인간창조한 집터

병든 기꾸가 영험이 있는 곳이면
어디나 찾아다녔으나 낫지 않은 어느 날
이웃집의 야오이가 당신 여기저기 다니며 빌 것이 아니라
쇼야시키의 할머니(오야사마)께 가 보라는 권유를 받고
지바(인간 창조의 집터)
돌아와 오야사마를 뵙자


[당신 여기저기 너무 멀리 둘러서 왔구먼
가엾기도 해라
여기에 오면 모두 다 계시는데]

하며 상냥하게 웃으셨다
이러한 말씀을 듣자 과연 그렇구나
이분이야말로 진짜 어버이구나
라는 느낌과 함께 무어라 형언할 수 없는
그리움이 기꾸의 가슴속까지
스며들어 벅찬 감격에 쌓였다고 한다

 

◎ 잘 돌아왔구나

[잘 돌아왔구나
자네 눈이 보이지 않으니
이 세상이 암흑과 같겠지
신이 시키는데로 하면
틀림없이 도와주시는 거야 ]

[이대로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낫게만 해 주신다면
어떠한 일이라도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평생 세상 일은 하나도 하지 말고
신님을 모시고 인간구제에 나서도록 하라]

[그러면 그렇게 하겠습니다]고
대답을 하자마자 눈이 뜨이고
얼마 안거서 완쾌 되었다
그로부터 히꼬따로오는 87세의 고령까지
않경없이 잔글을 읽을 수 있었다

 

※ 여기는 인간을 창조해낸 집터인 거야
그 인연으로 하강한 거야 즉 인간을 창조한 집터에는
근본의 신이 진좌하시며 팔방으로 수호를 베푸는 곳이다
널따란 이 세상이기에 도와주는 곳도 더러는 있겠지만
창조의 으뜸을 일러 구제하는 곳은
여기 이곳 임을 말씀하시고 계시는 것이다

인간은 종교적인 동물이다
혼의 속성에는 어버이가 그리워 돌아오고
고향이 그리워 돌아오도록 내재되어있다
그 과정이 각각의 종교요 믿음의 장소인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종교를 그리워하지마는
참다운 종교와 인연을 맺기는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혼으로 듣고 [과연 이것이구나] 하고
혼으로 반할 수 있는 진리를
통해 참을 일깨운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오야사마의 이야기가 참인지 거짓인지
판별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상식이나 종교의 벽을 헐고 [과연] 하는 마음이든가
 아니면 본 사이트를 여행하며 시기 질투심이 생겼다면
오여사마의 가르침이 절대지고의 가르침임을
스스로 증거하는게
된다는 걸 깨닫고 누구에게 물어보고
남들이 가는 장 따라가지 않는
스스로의 잣대로 삼으면 되리라

또 종교라는 것이 하나만 있어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되겠는데
多宗敎 사회일 경우 그 선택은 여간한 일이 아닐 것이리라
그리고 종교라는 것은 눈에 보이는 세계를
말하는 것이 아닌지라
무조건 믿는 것이니까
가서 믿어보고 바꾼다든지 좋지 않으면 나오겠다는
그런 마음으로 믿는 것은 아니다
보통 어려움을 도움받고자 가서 믿으며 빌고 절하고를
반복하게 되면 그것이 곧 신앙이 되는 것이다

오야사마는 열가지가운데 아홉은 이미 가르쳐 두고
마지막하나를 직접가르치기 위해 하강했다고 하셨다
 그 아홉은 여러 가지로 이해할 수 있겠지만
여러성현을 통해 가르친
여타 제종교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病이나면 醫師나 藥으로 도와진다
그리고 도와주는 곳이 더러있다면 궁극적으로
누가 도왔다고 생각하는가
神God의 섭리가 없다면 도와지지 않는다
약을 먹든 의사가 도우든 간에 말이다
어느 宗敎를 믿어 도와져도
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분은 으뜸인 어버이시다
 이분은 믿으나 믿지 않으나
귀여운 자녀의 마음에 따라 섭리하신다
여기 나무 막대기를 수호신이라 믿고
나무 막대기라고 일심으로 염하면 도와진다
그것은 나무 막대기가 수호한 것이 아니라
그 나무 막대기를 향한 마음이
일심이기에 그 마음을 보고 
창조주 어버이신님은 수호해 주시는 것이다

그러한 守護의 世界이기에
神은 세계를 통제하시고 계신다
天然自然으로 다스려질 수 있도록
섭리해놓고 계시는 것이다
신악가에

 

널따란 이 세상의 가운데라서
도와주는 곳들이야 더러있겠지 五-1

신기로운 도움은 이곳이로다
출산도 마마병도 건져주리라 五-2


이 근행은 온 세상을 구제하는 길 벙어리도 말하게 하리라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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